[금요저널] 연천군가족센터는 지난 2일 연천군양성평등기금사업 공모를 통한 ‘플라워파티Ⅴ’를 진행했다.
연천군가족센터의 플라워파티는 관내 초등학교 4~6학년 청소년 및 가족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사춘기로 인해 시작되는 신체적·심리적 변화를 이해하도록 돕고 자녀의 자아 존중감 향상과 가족 관계 향상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가족 레크리에이션을 시작으로 부모&자녀 교육으로 이어졌으며 '우리 Family 추억 액자 만들기', '페어런츠 프로포즈', ‘축하파티’ 등의 다채로운 내용으로 구성되어 참가자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플라워파티에 참여한 가족은 “우리 아이를 온전히 생각하고 이해 할 수 있던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아이가 커가면서 함께하는 시간을 가지기 어려웠는데, 이번 기회에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어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조금랑 센터장은 “사춘기 자녀와 가족이 소중한 추억을 만드는 것에 연천군가족센터가 함께 할 수 있어 감사하며 연천군가족센터는 연천군 양성평등 보편화에 앞장서서 모든 가족이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가족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연천군가족센터는 연천군의 모든 가족을 위해 부부·부모교육, 가족상담, 사례관리 등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연천군가족센터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