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희 이천시장은 14일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응시하는 수험생들을 응원하기 위해 아침 일찍 이천양정여고, 이현고, 이천제일고, 이천사동중 등 4개 시험장을 방문했다.
시는 이천시모범운전자회와 함께 교통대책상황반을 편성해 불법 주정차 지도·단속, 시험장 안내, 차량 출입 통제 등 안전하고 원활한 수능 진행을 위한 교통 지원을 강화했다.
김경희 시장은 “수험생들이 그동안 노력한 만큼 좋은 결과를 얻길 바란다”며 매년 현장에서 근무를 지원하는 모범운전자회에 감사 인사를 전했다.
▶김경희 이천시장, ‘아이를 있는 그대로 존중하는 긍정 양육!’
이천시 김경희 시장은 13일 ‘아동학대 예방 릴레이 캠페인’에 참여하며 긍정 양육 문화를 널리 알렸다. 사진=이천시
이천시 김경희 시장은 지난 13일 ‘아동학대 예방 릴레이 캠페인’에 참여하며 긍정 양육 문화를 널리 알렸다.
이 캠페인은 보건복지부와 아동권리보장원이 주관하여 아동학대 예방과 긍정 양육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시작된 것으로, 현재까지 다수의 기관과 단체가 참여해왔다.
김 시장은 방세환 광주시장의 지목을 받아 이번 캠페인에 참여했으며, 다음 주자로 강수현 양주시장과 서동현 이천경찰서장을 지목했다.
김 시장은 캠페인 참여 사진을 사회관계망서비스에 게시하며, "아동이 존중받는 문화가 확산되기를 바란다"며 "아이들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아동 학대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2024년부터 경기이천아동보호전문기관과 학대피해아동쉼터를 운영하며 아동 학대 전담 의료기관인 ‘새싹지킴이 병원’을 지정 준비 중이다. 이를 통해 아동의 이익을 최우선으로 하는 인프라 구축과 보호 시스템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이천시농업인단체협의회, 농업인의 날 맞아 가래떡 데이 홍보 캠페인 진행
이천시농업인단체협의회는 농업인의 날(11월 11일)과 가래떡 데이를 기념해 11월 11일 오후 이천 시내 차 없는 거리 인근에서 홍보 캠페인을 펼쳤다. 사진=이천시
이천시농업인단체협의회는 농업인의 날과 가래떡 데이를 기념해 11월 11일 오후 이천 시내 차 없는 거리 인근에서 홍보 캠페인을 펼쳤다.
이날 캠페인에서는 시민들에게 이천쌀로 만든 500여 개의 가래떡과 스틱 꿀을 나눠주며, 농업인의 날과 가래떡 데이의 의미를 알리고 우리 쌀 소비 촉진에 대한 관심을 독려했다.
이희범 회장은 “농업인의 날이 법정기념일로 지정된 매년 11월 11일에 우리 쌀의 우수성을 알리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가래떡 데이를 통해 우리 쌀로 만든 건강한 먹거리 문화가 더욱 널리 퍼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캠페인은 농업인에게 자부심을 불어넣고 시민들에게는 농업의 중요성을 상기시키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이천시농업기술센터 노재덕 소장을 비롯해 정현숙 농업진흥과장, 박종인 기술보급과장 등 이천시 관계자와 농업인단체협의회 임원들이 함께 참여했다.
한편, 시는 지난 6일 이천아트홀 소공연장에서 농업인의 날 기념행사와 2024년 농촌진흥사업 평가회를 성황리에 마치며 농업인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천시농업인단체협의회는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농업인의 권익 보호와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계획이다.
▶이천시, 겨울철 자연 재난 대비 간담회 개최…유관기관과 협력 체계 강화
이천시는 다가오는 겨울철 자연 재난 대책기간을 앞두고 지난 8일 협업부서 및 유관기관과 함께 겨울철 자연 재난 대비 간담회를 개최했다. 사진=이천시
이천시는 다가오는 겨울철 자연 재난 대책기간을 앞두고 지난 8일 협업부서 및 유관기관과 함께 겨울철 자연 재난 대비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수도권 기상청, 이천경찰서, 이천소방서, 군부대, 이천시자원봉사센터, 이천시지역자율방재단 등 관련 기관들이 참석했다.
간담회는 ▶겨울철 기상 전망 분석 ▶자연 재난 대비 중점 추진 대책 논의 ▶협조 사항 전달 순서로 진행되었으며, 겨울철 재난 상황 발생 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효과적인 대응 방안을 점검했다.
또 유관기관 간 협력 체계를 강화하며 철저한 준비 태세를 다지는 계기가 되었다.
김경희 시장은 “자연 재난으로 인한 피해를 완전히 막을 수는 없지만, 철저한 준비와 신속한 대응을 통해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특히 한파에 대비해 어르신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각별히 신경 써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