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경국립대학교(총장 이원희) 복지상담학전공(주임교수 이서영) 학생들은 지난 15일 미곡초등학교(교장 배수영)를 방문하여 벽화봉사를 진행하였다. 이날 농촌체험장에서 진행된 봉사에는 미곡초등학교 학생, 학부모, 교직원이 참여하여 의미를 더하였고, 최필규 지역 작가가 기획 및 진행에 동행하였다.
□ 학생들이 자주 활동하는 농촌체험장은 학교 정문에 위치해있어 등·하굣길을 지나가는 통로이기도 하다. 따라서 이번 벽화 작업을 통해 초등학교 학생들이 더욱 찾고 싶은 장소이자 즐거운 등하교를 길을 함께하는 장소로 변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본 사업을 기획한 복지상담학전공 류원정 교수는 “이번 사업을 통해 지역 초등학생들에게 따뜻함과 행복을 선물해 줄 수 있어 매우 의미 있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본 전공은 지역 내 다양한 기관과의 유기적인 연계를 통해 학생들이 현장을 이해하고 배우도록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 또한, 학생들을 지도한 장대연 교수는 "벽화 작업 참여를 통해 학생들 간의 유대감이 높아지고 봉사의 즐거움을 느끼게 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라며, "이번을 계기로 사회적 책임감과 대인관계 형성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봉사학습이 더욱 활성화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 한편, 한경국립대학교 복지상담학전공은 기존 아동가족복지학전공에서 전공명칭이 변경되어 지역의 다양한 사회복지분야와 연계 및 상담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2023년 “양성면 독립운동 역사마을 벽화사업”에도 참여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