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의정부시 고산동주민센터는 11월 16일 고산동 주민자치회가 주민센터 다목적실에서 오후 2시와 5시 두 차례에 걸쳐 대학교 입시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고산동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입시 정보를 제공하고 학생들이 보다 체계적으로 입시를 준비할 수 있도록 돕고자 마련됐다.
먼저 오후 2시에는 고등학교 1~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대학교 입시 전형과 입학 시스템에 대해 명확히 설명하고 실용적인 준비 방법을 안내했다.
전문가의 세부적인 조언과 함께 학생들이 실제로 겪을 수 있는 입시 과정의 어려움에 대한 해결책을 모색했다.
이어 오후 5시에는 2028년 대입 개편에 대한 핵심적인 내용과 주요 변화 사항을 집중적으로 다뤘다.
이는 현재 중학교 3학년부터 해당되는 사항으로 대입 개편이 고등학교 교육과 학생들의 준비 과정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했다.
변화된 입시 구조와 이를 대비하는 구체적인 전략을 제시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신민식 회장은 “이번 설명회가 지역 학생들과 학부모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봉득 동장은 “2028년 대입 개편과 관련해 학부모와 학생들에게 변화된 입시 정보를 전달하고 실질적인 준비 방법을 제시해 매우 뜻깊었다”며 “이번 설명회가 학생들과 학부모들에게 유익한 시간이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