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동작구는 2025학년도 수능을 마친 수험생들을 위해 다음달 14일 구청 대강당에서 ‘정시전형 대비 명사초청 입시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동작입시지원센터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설명회는 수능이 끝난 후 정시모집 원서 접수를 앞두고 수험생과 학부모에게 맞춤형 진학 정보를 제공해 효과적인 입시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돕고자 마련됐다.
설명회는 오전 10시 30분부터 2시간여 동안 진행되며 입시전문가인 이만기 유웨이교육평가연구소장이 초청 연사로 나선다.
△2025학년도 수능 결과 및 대학별 정시전형 입시요강 분석 △정시전형 지원사례 분석 및 성적대별 성공적인 지원 전략 등 해마다 변화하는 대입 제도에 대비해 반드시 짚어야 할 사항들을 속속들이 알려줄 예정이다.
이와 함께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해 현장 참석자들의 궁금증을 해결하고 입시 불안감을 해소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한다.
참석을 원하는 관내 대입 수험생 및 학부모는 20일 오전 10시부터 동작구청 누리집 통합예약 시스템에서 신청하면 된다.
단, 300명 선착순 모집으로 조기 마감될 수 있으며 설명회 관련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작입시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아울러 구는 다음달 29일 정시전형 대비 1:1 맞춤형 입시컨설팅을 실시하는 등 동작입시지원센터의 다양한 진학 프로그램으로 대입 지원사격에 나설 방침이다.
박일하 동작구청장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수험생과 학부모들이 성공적인 입시 전략을 세워 원하는 대학에 합격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동작입시지원센터를 적극 활용해 우리 학생들이 더 좋은 환경에서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