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연천군청소년육성재단 연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2024 청소년안전망 위기청소년 복지지원‘희망플러스’’복지지원 사업을 통해 9세 이상 24세 이하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자문기구회의, 관내 학교 및 유관기관, 찾아가는 거리 상담을 통해 발굴된 경제적으로 어렵거나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위기청소년들에게 복지 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연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5월부터 11월까지 ‘2024 청소년안전망 위기청소년 복지지원‘희망플러스’’를 운영해 경제적으로 어려운 위기청소년 20명에게 의류 및 생필품 등을 지원했다.
이를 통해 위기청소년을 발굴해 생활필수품, 의류 및 신발, 학업비, 아이패드 등 맞춤형 복지지원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경제적 어려움을 경감시켜주고 학습의욕을 북돋아 주어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을 줬을 뿐만 아니라 올바르고 건강하게 성장하도록 도와줬다.
연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위기청소년에게 복지지원뿐만 아니라 연천군의 청소년을 위해 전문적인 상담과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의 문제 해결과 청소년들의 올바른 가치관 정립 및 건전한 성장도모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통해 위기청소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어 올바르고 건강한 성장을 돕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