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이천시는 11월 26일 빌라드아모르 컨벤션홀에서 지역공동체 핵심 리더로서의 지식습득 및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2024년 이천시 이·통장 역량강화 교육’을 했다.
이번 이·통장 역량강화 교육은 이천시 이·통장 400여명이 참석했으며 약 2시간 동안 이천시정 현안을 공유하고 지역 주민과의 화합을 위한 소통의 기술 특강 및 보이스피싱 범죄예방 교육 등이 진행됐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격려사를 통해 “행정의 최일선에서 지역 주민과 시정의 가교역할을 하며 지역 사회 발전을 위해 봉사하는 우리 이·통장님들의 노고에 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발전을 이끌어가는 리더이자 시정의 동반자로서 선도적 역할을 해줄 것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최윤혁 이천시 이통장단연합회 회장은 “이·통장의 역할을 이해하고 직무역량을 강화하는 유익한 교육 시간이었다.
428명 이·통장님들과 함께 2025년에도 맡은 책임을 다해 우리 이천시가 한 단계 더 도약하는 2025년이 될 수 있도록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참석한 이천시 이·통장들은 이천시가 경기 동부권 거점도시로서 과학고 유치의 최적지임을 강조하고 이천과학고 유치를 염원하는 구호를 힘차게 외치며 마을 주민을 대표하는 이천시민으로서 적극적인 지지와 열의를 다시 한번 보여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