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성남산업진흥원은 지난 20일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관하는 ‘윈윈아너스’ 우수사례 기관으로 선정됐다.
‘윈윈아너스’는 중소벤처기업부가 매년 대기업과 중소기업 간 상생협력 우수사례를 선정하는 제도로 지난해 처음 시작됐다.
성남산업진흥원은 2022년부터 성남 스케일업 오픈이노베이션 사업을 통해 대·중견기업과 스타트업 간 협업과제들을 발굴해 현재까지 대·중견기업 10개사와 스타트업 23개사를 지원하고 있다.
이번에 함께 수상한 사례는 ‘㈜호텔롯데 롯데월드’ 와 ‘이한크리에이티브㈜’ 가 성남산업진흥원의 지원을 통해 ‘메타버스 활용 임직원 교육 콘텐츠 제작’ 협업과제를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이후 기업간 MOU 체결, 메타버스 전시, 롯데월드 교육 프로그램 연계 등의 협력 사업을 추진한 성과이다.
이한크리에이티브㈜는 2024년 시드투자 유치 및 TIPS 프로그램에 선정되는 계기를 마련했다.
성남산업진흥원 이의준 원장은 “성남 스케일업 오픈이노베이션 사업을 더욱 확대해 대·중견기업과 스타트업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들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호텔롯데 롯데월드 이정중 파트장은 “앞으로도 성남산업진흥원과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우수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역량 강화와 동반성장을 함께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