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의정부시 송산2동주민센터는 11월 25일 송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해피브릿지 일촌가구 독거노인 9가구를 방문해 겨울이불을 전달하는 ‘홀몸어르신 따뜻한 겨울나기’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송산2동 지사협의 겨울 복지사업으로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후원으로 마련됐다.
이불과 함께 안부편지를 전달하며 노인들이 건강하고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지지와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
김호경 위원장은 “어르신들이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겨울이불을 전달해드릴 수 있어 보람되고 뿌듯한 시간이었다”며 “내년에도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업을 꾸준히 발굴하고 추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이형순 동장은 “홀로 계신 어르신들을 위한 뜻깊은 행사를 해 기쁘다”며 “소외된 이웃들이 추운 겨울에도 온기를 느낄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송산2동 지사협의 해피브릿지·고위험 일촌가구 일촌맺기는 매월 수행자가 노인 가구를 방문해 안부를 확인하며 고독사를 예방하기 위한 사업이다.
지난 7월에는 ‘해피브릿지 일촌가구 홀몸어르신 건강한 여름나기’를 진행한 바 있다.
내년에도 ‘동행하기’를 통해 소외된 이웃의 안부를 계절별로 확인하고 살피는 복지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