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서울특별시의회 김형재 의원은 지난 11월 30일 강남구 일원파크돔에서 개최된 ‘2024년 강남구 장애인 사랑의 김장나눔 대축제'에 참석해 김장나눔 자원봉사를 함께했다.
한국기능장애인협회 강남구지회에서 주관한 이날 행사는 겨울철을 앞두고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관내 저소득 장애인 가구에 김장 김치를 전달하기 위해 매년 실시된 바 있다.
이날 행사에는 서명옥 국회의원, 김형재 서울시의원을 비롯해 강남구의회 이호귀 의장, 트로트 가수 박지현 팬카페 회원 200여명, 봉은사 차문화연구소 임원진, 한국기능장애인협회 임직원 및 지역주민 등 300여명의 자원 봉사자들이 참여해 다 같이 김장 김치 1,200포기를 정성껏 담아 포장했다.
한편 김형재 의원은 이날 한국기능장애인협회 강남구지회로부터 그동안 김장나눔 자원봉사를 통해 공동체 의식을 고취시키고 사랑과 배려의 가치를 전달한 공로를 인정받아 감사패를 수여받기도 했다.
김 의원은 2022년부터 매년 동 행사에 참석해 나눔과 봉사의 가치를 전파하기 위해 애써온 바 있다.
김형재 의원은“오늘 박지현 가수 팬카폐 회원님들이 십시일반 배추와 양념을 후원해 주시고 봉은사 차문화연구소에서는 따뜻한 전통차를 제공해 주셔서 매서운 한파에도 불구하고 풍성한 나눔행사가 진행된 것 같아 기쁘다”며 “부디 오늘 정성껏 담근 김장김치를 전달받은 분들 모두 맛있게 드시고 연말연시 기간 건강한 겨울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행사 참석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