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화성시동탄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11월 30일 연말을 맞이해 사랑의 케이크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사랑의 케이크 나눔 활동은 청소년참여자치기구 청소년 4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자원봉사교육, △나눔의 의미 알아보기, △나눔케이크 만들기, △전달 메시지 카드 작성, △케이크 나눔활동 순으로 진행됐으며 인근에 위치한 동탄능동지역아동센터와 병점지역아동센터 아동들에게 케이크를 전달했다.
동탄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참여자치기구는 3월부터 지역 청소년 및 지역사회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했으며 다가오는 12월 평가회를 마지막으로 2024년 활동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활동에 참석한 청소년은 “내가 만든 케이크를 다른 친구들을 받고 기뻐할 생각을 하니 마음이 따뜻해진다.
케이크를 직접 만들고 나눔을 하는 오늘이 좋은 추억이 될 것 같다고 전했다” 케이크 나눔 수요처인 지역아동센터장은 “동탄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들이 케이크와 따뜻한 마음이 담긴 편지를 직접 전달해줘서 고맙다”고 소감을 밝혔다.
동탄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참여자치기구는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동아리, 재능나눔봉사단, 동탄영상제작단로 이루어져 있으며 매년 1월 신규 청소년을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기타 문의사항은 동탄청소년문화의집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