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한국문화영상고등학교 KCM 윈드 오케스트라가 동두천시에서 지원하는 초·중·고 연계 오케스트라 사업을 통해 3일 오후 6시 동두천 시민회관에서 정기 연주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연주회에서 학생 연주자들은 수준급의 실력을 선보이며 전국 관악경연대회, 경기도 청소년 관악제 수상곡 Fujishiro Toshihiro의 Blue Sky and Sunshine, Steven Reineke의 Mountain of Dragons 등 다채로운 곡들을 연주하며 현장을 찾은 시민들에게 감동과 즐거움을 선사했다.
이번 연주회는 학생들에게는 무대 경험과 성장의 기회를, 시민들에게는 수준 높은 음악을 즐길 기회를 제공하며 지역 문화 활성화에 이바지했다.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오늘 윈드 오케스트라 공연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앞으로 더욱 발전해 동두천을 넘어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오케스트라로 성장하기를 응원한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문화영상고등학교 KCM 윈드 오케스트라는 다가오는 12월 14일 동두천 예총에서 주최하는 제26회 송년음악회 참여해 공연할 예정이다.
또한 앞으로도 다양한 음악 활동을 통해 지역 사회와 소통하고 동두천 시민들에게 풍성한 문화적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