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과천시가 4일 과천일자리센터&50플러스센터에서 ‘ 과천형 기업인턴 체험사업’의 일환으로 명사특강을 열어 청년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특강은 청년들의 취업 경쟁력을 높이고 최신 트렌드를 공유하기 위한 것이었다.
이날 특강에는 사전에 선착순으로 신청한 지역 청년 40여명이 참여했으며 강연자로는 인기 유튜버이자 취업 컨설턴트인 강민혁 대표가 초청됐다.
강 대표는 11만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그는 이번 특강에서 최신 취업 동향 분석과 면접 전략을 주제로 해 청년들에게 취업을 위한 실질적인 조언을 제공했다.
과천시는 이번 특강이 지역 청년들이 취업 경쟁력을 높이고 면접 준비 과정에서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청년들이 더 나은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을 꾸준히 제공해, 청년들의 성장을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과천시는 청년들이 기업에서 인턴으로 일하면서 경력을 쌓을 수 있도록 기업과 매칭하고 나아가 정규직 채용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기업에 인건비를 지원하는 ‘ 과천형 기업인턴 체험사업’을 비롯해 디지털 역량 프로그램 지원 과정, 2030 취업성공 프로젝트 등 지역 청년을 위한 다양한 지원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