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광명시 여성비전센터는 5일 오전 센터에서 2024년 하반기 교육과정 수료식과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수강생, 강사, 일반 시민 등 150여명이 참석해, 지난 8월부터 4개월간 진행된 52기 교육과정의 성공적 마무리를 축하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4개월간의 교육 결과 보고와 동영상 상영을 통해 여성비전센터가 이룬 다양한 성과를 공유했다.
센터는 올해 하반기 △회계사무원 양성과정, 바리스타 자격취득 과정, 제과기능사 자격 등 자격취득과정 27개 △동화구연과 창작놀이, 온라인판매 창업, 웹소설 창작과정 등 취창업과정 19개 등 총 46개 과정을 운영했으며 수강생 625명 중 93%인 583명이 수료했다.
과정 종료 후 진행한 만족도 조사 결과 만족도 97%로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번 하반기 과정 중 △헤어미용사 자격과정과정 수강생들은 경로당에서 미용봉사 △네일미용사 자격과정 수강생들은 노인요양센터에서 네일아트 봉사 △정리수납 1·2급 과정 수강생들은 지역아동센터 환경개선 봉사를 하는 등 7개 과정 수강생들이 교육으로 습득한 역량을 지역사회 나눔으로 실천했다.
특히 노인상담과 인지놀이과정, 노인상담 심리상담사과정, 메타버스 무자본 창업하기과정 등 5개 과정의 수강생들은 광명여성새로일하기센터의 디딤돌 동아리 활동에 참여하며 창업을 준비했다.
이 중 노인상담과 인지놀이과정의 동아리는 친환경 교구를 제작하고 노인과 아동 대상 인지교육을 운영하는 ‘인지놀이하다’ 협동조합을 설립하는 성과를 거뒀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배움은 개인적인 성장을 넘어 지역사회의 큰 자산”이라고 “광명시민 누구나 원하는 시기에, 원하는 장소에서 원하는 교육을 받을 수 있는 맞춤형 시스템을 만들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광명시 여성비전센터는 2025년 1월 단기특강을 시작으로 더욱 다양한 강좌를 개설해 시민들의 역량 강화를 지원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