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구리문화재단은 12월 11일 구리아트홀 유채꽃 소극장에서 2024 경기틴즈뮤지컬 공모사업을 마무리하는 결과발표회 ‘STEP UP’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재단의 경기틴즈뮤지컬 결과발표회‘STEP UP’은 경기문화재단의 청소년 예술교육 장르 특화사업으로 청소년들이 연습부터 공연까지 뮤지컬의 전 과정을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된 종합문화예술 교육프로그램이다.
재단은 올 초 상반기 청소년 예술교육으로 ‘넥스트 뮤지컬 스타’를 운영해 청소년 뮤지컬 교육 기반을 다져왔으며 이번 공모사업에 지난 8월 접수, 선정되어 3개월 간의 연습 끝에 이번 결과발표회를 통해 그 결실을 선보이게 됐다.
경기도 내 초등·중학생을 대상으로 참여자 모집과 오디션 선발을 거쳤고 지난 8월부터 매주 토요일 오전 9시 약 4시간씩 약 4개월간의 전문 강사의 교육을 통해 완성됐다.
이날 발표회에서 선보인 창작뮤지컬 ‘STEP UP’은 실수로 들어가게 된 치어리딩 동아리에서 처음 만난 친구들이 갑작스레 대회 참가에 도전하며 성장하는 과정을 유쾌하게 그려낸 작품으로 열정이 가득한 청소년들의 무대는 관객들에게 깊은 감동과 울림을 선사했다.
백경현 이사장은 “이번 사업은 청소년들이 예술을 통해 자신감을 키우고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청소년을 위한 창의적인 교육프로그램을 계속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재단은 시민들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2025년에도 다양한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준비 중이며 시민들의 문화적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이어나간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