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구리시는 지난 12월 11일 구리시 여성행복센터 대강당에서 평생학습기관단체 및 학습동아리 관계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구리시 평생학습 기관·단체 및 학습동아리 관계자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은 △2024년 평생학습 추진성과 보고 △2025년 사업 계획 안내 △지방보조금시스템인 보탬e 사용 교육 등이 진행됐으며 특히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에서 주관한 ‘2024년 경계선 지능인·장애인 평생교육 우수사례’로 선정된 구리시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의 ‘발달장애인 e스포츠선수단 G1’ 사업 발표를 통해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평생학습동아리 ‘구리온’의 아코디언 연주 △‘소통을 위한 긍정 스피치’ 및 ‘호감을 주는 이미지 브랜딩’특강 △우수 평생학습 체험으로 아로마테라피를 주제로 한 ‘롤온 향수클래스’를 진행해 구리시 평생학습인들을 위한 힐링의 시간과 함께 평생학습 의식 함양과 네트워크 활성화의 계기를 마련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평생학습인들이 한자리에 모여 소통하며 다양한 학습 방법과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서로의 경험을 나누는 소중한 시간이 됐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구리시는 시민들이 평생학습의 가치를 깊이 이해하며 배움의 여정을 이어가는 즐거운 평생학습도시가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