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천시 청미노인복지관, 선배시민 자원봉사단 사전교육 및 발대식 개최
[금요저널] 이천시 청미노인복지관은 지난 24일 ‘2025년 선배시민 자원봉사단 사전교육 및 발대식’을 개최하며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봉사활동에 나설 46명의 선배시민들을 공식 위촉했다.
이번 행사는 1부 교육과 2부 발대식으로 진행됐다.
1부에서는 지속적이고 효과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수행할 수 있도록 자원봉사의 기본 소양 교육이 이뤄졌다.
교육에서는 △자원봉사의 의미 △자원봉사의 특성 △자원봉사의 분야 등 봉사자가 알아야 할 기본 지식을 전달하며 자원봉사의 중요성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2부 발대식에는 최대열 관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선배시민 자원봉사단 소개 △위촉장 수여 △선배시민 선언문 낭독 순으로 진행됐다.
이를 통해 봉사단원들은 지역사회의 선배시민으로서 자부심을 갖고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다짐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최대열 관장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자발적으로 참여해 주신 선배시민 봉사단에게 깊이 감사드린다” 며 “앞으로 다양한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으며 후배시민과 지역사회를 위해 의미있는 활동을 이어가길 응원하겠다”고 전했다.
현재 선배시민 봉사단은 △그린이음 봉사단 △디지털 TALK TALK 봉사단 △청미온공연 봉사단△레인보우 봉사단 총 4개 팀으로 구성돼 있으며 오는 10월까지 매월 1회 이상 정기적인 봉사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