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남수원중학교(교장 김형태)에서는 2025년 3월 19일(수) 점심시간에 교직원, 학생 모두가 참여하는 ‘일회용품 사용 줄이고! 수제 음료 가득 담아가기!’텀블러 DAY 행사가 열렸다.
급식일 당일 텀블러(다회용 용기)를 가져온 급식자는 용기 가득 음료를 제공하는 행사이다.
행사 당일 학생들은 일회용 플라스틱 컵 사용 대신 텀블러(다회용 용기)를 가져와 가득 음료를 받았다.
남수원중학교 박정민 영양교사는 “해당 행사를 기획하면서 학생들이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를 실천하며 환경 보호에 관한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라고 말했다.
조리실무사 최수미는“작년부터 해당 행사를 진행하였는데 점점 많은 학생이 텀블러를 가져오고 있어요. 수제 음료를 가득 담아가서 행복해하는 모습에 만족감을 느껴요”라고 말했다.
참여한 학생, 교직원 모두 점심시간 즐거운 행사로 급식 만족도도 높아지고 지구사랑을 실천할 수 있는 경험이라고 의견을 주었다.
남수원중학교 급식실에서는 환경 보호를 위해 저탄소 급식 운영, 수요일은 다 먹는 날, 일부 메뉴 자율배식 등을 운영하고 있다.
위와 같은 급식 운영으로 환경 보호를 실천하는 경험은 나아가 지속적인 생활방식을 익힐 수 있다. 작은 실천이 모여 큰 변화를 일으킬 수 있는 교육 경험을 지속해서 제공하도록 노력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