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양평군청사전경(사진=양평군)
[금요저널] 양동면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3월 29일 양동면사무소 인근 텃밭에서 양동면 주민자치위원회 및 양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원들과 함께 ‘감자심기 행사’ 와 ‘양동시가지 청소 및 석곡천 정화사업’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직접 농사를 체험하며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고 석곡천 산책로 정화를 통해 주민들에게 쾌적한 보행 환경을 제공하고자 이번 행사를 추진했다.
이날 행사에는 양동면 주민자치위원회 회원 등 30여명이 참여해 따뜻한 봄날씨 속에서 감자 심기에 나섰다.
참여자들은 행사 시작 전 농사 전문가로부터 감자 심는 방법과 재배 과정에 대한 설명을 듣고 팀을 이뤄 감자를 정성스럽게 심었으며 석곡천 주변 쓰레기를 줍고 석곡천에 식재된 개복숭아에 시비 및 전지작업을 실시했다.
행사에 참여한 정창업 양동면장은 “행사에 참여한 주민분들께 감사드리며 주민자치 실현을 위해 양동면에서도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장미경 양동면 주민자치위원장은“이번 행사는 주민들이 참여하며 자연과 가까워지고 서로 협력하며 공동체의 가치를 되새길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함께 어우러질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감자와 개복숭아는 추후 수확해 취약계층에게 기부하거나 판매를 통해 나온 수익금을 활용해 어려운 이웃들에게 공동체의 나눔 문화를 실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