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정부시, ‘걷기왕 개인전 챌린지’ 실시
[금요저널] 의정부시 보건소는 4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시민을 대상으로 비대면 걷기 사업 ‘의정부시 걷기왕 개인전 챌린지’를 운영한다.
이번 사업은 시가 개발에 참여한 의정부형 스마트 라이프앱 ‘모두의 러너’를 활용한 비대면 걷기 프로그램으로 시민들이 올바른 걷기 습관을 형성하고 일상 속 신체활동을 자연스럽게 실천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특히 4월과 5월에는 ‘생활터별 걷기 챌린지’를 통해 개인전뿐만 아니라 ‘직장인편’과 ‘학교대항전’을 진행한다.
챌린지 게시판에서 건강정보를 제공하고 목표 달성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홍보물품도 지급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스마트폰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모두의 러너’ 앱 내려받기 및 회원가입 △화면 하단 두 번째 ‘챌린지’탭 선택 △‘의정부시 걷기왕 개인전’ 등 참여할 챌린지 선택 △하단의 개인정보 제공 동의 후 ‘챌린지 참가하기’를 선택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보건소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확인하거나, 보건소 통합건강증진센터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장연국 소장은 “시민 참여형 콘텐츠를 통해 건강과 재미를 동시에 누릴 수 있는 프로그램이 될 것”이라며 “걷기는 누구나 쉽게 실천할 수 있는 가장 기본적인 운동인 만큼, 이번 챌린지가 생활 속 건강 관리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