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15개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상 찾아가는 복지리더교육 추진 및 활동수첩 배포
by 손창규 안성 취재본
2025-04-04 12:20:33
안성시청사전경(사진=안성시)
[금요저널] 안성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고삼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시작으로 4월부터 6월까지 두 달간 15개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대상 찾아가는 복지리더교육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은 안성시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4기 위원의 임기가 마무리됨에 따라 새롭게 구성된 5기 약 305명의 위원을 대상으로 각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진행되며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와 위원의 역할에 대해 강의해 지역사회 보호 전달체계에 대한 이해 및 지역복지역량 강화를 목표로 진행하고자 한다.
또한,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마을 내 복지사각지대 발굴 활동 시 활용할 수 있는 활동수첩을 제작·배포해 민관 협력을 통한 복지사각지대 발굴 활성화로 이웃이 이웃을 돕는 체계를 강화하고자 한다.
김동성 안성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동위원장은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읍면동 단위에서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고 지역 복지 공동체 활성화 및 인적 안전망 강화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이번 찾아가는 복지리더교육을 통해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지역복지 역량을 더욱 강화하고 민관 협력 체계를 더욱 공고히 할 수 있을 것이다"고 이야기했다.
안성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앞으로도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활성화를 도모해 지역사회의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주민들이 서로 협력해 살기 좋은 공동체를 만들어 나가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