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과천시 정보과학도서관, 제58회 과학의 날 맞이 ‘생활 속, 신기한 과학’ 주제로 축제 열어
[금요저널] 과천시는 제58회 과학의 날을 맞아 4월 19일부터 5월 1일까지 과천시정보과학도서관에서 과학특별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생활 속, 신기한 과학’을 주제로 열리며 과학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일상 속 과학 원리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과천시정보과학도서관은 매년 과학 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체험 행사와 교육 프로그램 등으로 과학의 날 기념 특별행사를 마련해 왔다.
올해는 특히 우리 일상에 숨어져 있는 과학기술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과학에 대한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학생 참여형 프로그램 중심으로 운영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디지털 기술과 창작 활동이 결합된 창작 메이킹, 미래형 과학기술을 체험하는 체험 마당, 과학 원리를 공연으로 풀어낸 ‘사이언스 매직쇼’등이 있다.
국립과천과학관이 자체 개발한 체험전시물 ‘싸이팝’ 14종도 전시돼 관람객들에게 새로운 과학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프로그램별 참여는 현장 접수와 사전 신청 병행으로 진행되며 세부 일정과 접수 방법은 과천시 누리집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번 과학특별행사를 통해 과학에 대한 시민들의 이해와 흥미가 증진되고 특히 청소년들이 과학적 사고력과 창의력을 키우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과학의 날을 맞아 마련한 이번 행사가 시민들에게 과학기술의 가치를 알리고 다양한 체험을 통해 일상 속, 재미있고 신기한 과학의 원리를 통해 응용과학은 물론 순수 과학에서도 많은 인재가 나오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