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남양주시 청년창업센터, 타 시군 벤치마킹 방문 줄이어
[금요저널] 남양주시는 지난 8일 충청남도 홍성군에서 청년 공간 조성 및 운영에 관한 벤치마킹을 위해 남양주시 청년창업센터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남양주시의 청년 정책 사례를 공유하고 군 관계자들의 청년 공간 조성 및 운영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홍성군청 경제정책과 관계자 3명이 참여했다.
시는 군 관계자들에게 남양주시 청년창업센터 운영 현황 및 청년 창업가를 위한 지원 프로그램 등에 대해 설명하고 센터 내 창업 공간과 공유공간 등을 함께 둘러보며 경기도 최우수 청년 공간으로 선정된 운영 성과를 공유했다.
홍성군 관계자는 “남양주시 청년창업센터의 공간 구성과 체계적인 프로그램 운영 방식에서 많은 점을 배울 수 있었다”며 “특히 3층 청년꽃간의 쾌적한 공간과 다양한 프로그램이 인상적”이라고 밝혔다.
남양주시 관계자는 “경기도 최우수 청년 공간으로 선정된 남양주시 청년창업센터의 노하우가 전국적으로 확산돼 지자체의 청년 공간 운영 및 청년 창업 지원이 더욱 활발해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남양주시 청년정책 관련 벤치마킹은 지난 2월 청주시와 부천시를 시작으로 연이어 이어지고 있으며 오는 9일에는 시흥시, 19일에는 강원 동해시 청년가치성장타운의 방문이 예정돼 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