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주의 복지는, 당신으로부터…파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연합연수회 개최
[금요저널] 파주시는 4월 28~29일 1박 2일간, 강원도 속초 롯데리조트에서 ‘2025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연합연수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지역복지의 현장 최일선에서 활동 중인 협의체 위원들과 담당 공무원 120명이 함께 모여, 복지 환경의 변화 속에서 협의체의 역할과 공동체의 가치를 다시금 되새기기 위해 마련됐다.
이틀간의 행사에서는 지역복지의 본질과 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복지환경 변화 대응 교육 및 논의 △신뢰와 협력의 공동체 강화교육 △지역복지를 정의하는 조별 토론 등의 다양한 활동이 펼쳐졌다.
특히 참여자 110명이 함께 펼친 "파주의 복지는 당신으로부터, 연합과 성장은 협의체와 함께"라는 카드섹션을 통해 ‘개인의 따뜻한 실천이 곧 지역의 성장으로 이어진다’라는 강력한 의미를 전달했다.
이보경 민간위원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지역복지를 위해 헌신하는 분들이 서로의 마음을 이해하고 공감하는, 더 단단한 협력의 기반을 다질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으며 함께하는 지역복지의 가치를 가슴 깊이 새기는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김은숙 복지정책국장은 “파주 복지의 미래는 정책이 아니라 오늘 이 자리에 함께한 한사람 한사람으로부터 시작되며 제도가 아닌 사람의 이야기로 복지를 바라보며 협력하는 공동의 시선을 갖자”고 전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