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5월 07일-소아암 전문 비영리단체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이사장 신희영)은 5월 7일(수)부터 기념일 기부 캠페인 “아주 특별한 날”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소중한 날이 더 특별해지는 기념일 기부 “아주 특별한 날” 캠페인’은 생일, 자녀의 돌, 내 스타의 데뷔일, 반려동물 입양일 등의 기념일에 소아암 어린이들을 위한 정기 또는 일시 기부를 하면, 다양한 리워드를 제공하는 캠페인이다. 조성된 기부금은 소아암 어린이 및 희귀난치질환을 진단받고 치료 중인 소아암 어린이들에게 전액 지원될 예정이다.
“아주 특별한 날” 캠페인에 정기후원 1만원 이상, 일시 후원 10만원 이상 등으로 참여하면 개별 맞춤형 기부 증서, 벨크로 네임택, SNS 업로드의 리워드가 제공된다. 참여자가 원하는 사진, 남기고 싶은 메시지 등을 담아 제공되어, 기념일을 더욱 뜻깊게 기념할 수 있다.
참여 방식에 따라 제공되는 리워드는 총 3종이다. 기부 증서는 참여자가 원하는 사진, 기념일 날짜, 남기고 싶은 메시지를 담아 고급 상장 케이스와 함께 제공된다. 참여자의 이름을 수놓은 벨크로 네임택은 백팩, 캐리어 등에 부착하여 활용할 수 있다. 지인들과 함께 기념일의 의미를 나누도록 인스타, X(구 트위터)에 기부 소식을 업로드할 수도 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캠페인 1호 참여자 양원희 씨는 “사랑하는 아들의 5월 15일 생일을 기념하고자 정기후원으로 참여했다. 매월 15일마다 아들의 존재에 감사하며 더 사랑을 표현할 생각이다. 엄마의 기념일 기부를 지켜보면서, 아들도 앞으로 함께 나누는 삶을 살아갔으면 좋겠다. 내 아들 같은 세상 모든 어린이가 건강을 되찾을 수 있도록 계속 함께 하겠다.”라며 참여 소감을 밝혔다.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은 1991년부터 국내 소아암 환자와 가족들을 지원하는 소아암 전문 지원기관으로 치료비를 비롯해 다양한 심리•사회적 프로그램을 지원해 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