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취학 아동 대상 이동형 구강보건 교육 ‘치카치카 건강버스 엠버’ 하반기 신청 접수
[금요저널] 시흥시는 관내 미취학 아동의 올바른 구강 건강 습관 형성을 위해 체험형 구강보건 교육 프로그램인 ‘치카치카 건강버스 엠버’의 하반기 참여 신청을 받는다.
‘치카치카 건강버스 엠버’는 유치원과 어린이집 등 아동시설을 직접 방문해 아이들이 흥미롭게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된 이동형 구강보건 교육 프로그램이다.
특히 인기 애니메이션 ‘로보카 폴리’의 캐릭터 엠버를 활용해 아이들이 교육 버스에 직접 탑승, 구강건강의 중요성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도록 구성돼 매년 높은 만족도와 신청률을 기록하고 있다.
하반기 프로그램은 오는 9월부터 11월까지 매주 월·수·금요일에 운영되며 대상은 5~7세 미취학 아동이다.
교육 내용은 오엑스 퀴즈를 통한 구강 상식 학습, 올바른 칫솔질 체험 등 아이 눈높이에 맞춘 체험형 콘텐츠로 구성된다.
교육은 정왕보건지소 소속 전문 인력이 엠버 버스를 타고 신청기관에 직접 방문해 무료로 진행한다.
정왕보건지소장은 “전반기에는 총 126회에 걸쳐 1,553명의 아동이 프로그램에 참여했으며 교육 만족도 역시 매우 높았다”며 “어린이들이 즐겁게 배우며 치아 건강을 지킬 좋은 기회인 만큼, 많은 유치원과 어린이집의 관심과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