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흥시, ‘체육인 기회소득’ 신청 접수… 1인당 연 150만원 지원
[금요저널] 시흥시는 지역 체육인의 안정적인 활동을 지원하고 체육의 사회적 가치를 확산하기 위해 ‘체육인 기회소득’ 사업 신청을 7월 21일부터 8주간 신청을 받는다.
‘체육인 기회소득’은 현역 선수, 지도자, 심판, 선수 관리자, 체육 행정종사자 등 체육 분야에서 활동 중인 인력을 대상으로 1인당 연간 150만원의 현금을 지원하는 제도로 체육인의 사회적 기여에 대한 정당한 보상을 통해 경제적 안정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지원금은 신청자에 대한 소득 및 자격 요건 심사를 거쳐 연 2회에 나눠 지급된다.
신청 대상은 2025년 7월 1일 기준, 시흥시에 주민등록을 둔 만 19세 이상 체육인으로 개인 소득인정액이 보건복지부 고시 기준 중위소득 120% 이하일 경우 신청할 수 있다.
자격 요건 및 제출 서류는 시흥시청 누리집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은 온라인 또는 시흥시청 본관 4층 체육진흥과 방문을 통해 진행할 수 있다.
단, 국민기초생활수급자 등 사회보장급여 수급자의 경우 해당 소득 수령이 자격 또는 급여액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반드시 복지 담당자와 사전 상담 후에 신청해야 한다.
시는 이번 사업이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체육인의 경제적 안정을 도모하고 지역 체육 발전과 사회적 가치 확산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