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천시종합사회복지관 지역단위보호체계구축사업, 찾아가는 성교육 ‘알성달성’ 성료
[금요저널] 포천시종합사회복지관은 8월 11일부터 12일까지 이틀간, 포천 북부권역 학부모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이동작은도서관에서 찾아가는 성교육 ‘알성달성’ 프로그램을 총 6회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전문 성교육 강사가 직접 현장을 찾아가, △청소년을 위한 발달단계별 성 이해 △학부모를 위한 자녀 성교육 지도 방법 △디지털 성폭력 및 성 관련 문제 예방 △건강한 성 가치관 형성 등을 주제로 강의와 질의응답을 진행했다.
농촌 및 외곽지역은 문화 및 교육 자원의 접근성이 다소 떨어져 청소년과 학부모가 성교육을 접할 기회도 부족할 수 있다.
포천시종합사회복지관은 지역주민의 욕구에 반영해, 이러한 지역 간 교육 격차를 해소하고 올바른 성 지식 전달과 건강한 성문화 조성을 위해 이번 찾아가는 교육을 기획했다.
교육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아이와 성에 대해 어떻게 대화를 시작해야 할지 고민이 많았는데, 구체적인 방법과 올바른 정보까지 얻을 수 있어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상진 관장은 “이번 찾아가는 성교육은 지역주민과 만남을 통해 욕구를 확인하고 진행한 프로그램이다 앞으로도 포천시종합사회복지관은 지역주민의 의견을 경청하며 더 나은 복지를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