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김진향)은 9월 4일(목) 경북 안전교육협회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유·초 이음 어린이 심폐소생술교육을 실시하였다.
초등학교 1학년 학생과 유치원 유아가 함께 실시한 이번 교육은 응급상황에 대하여 바르게 인식하고 적절한 대처 방법 알기와 생명을 존중하는 마음을 기르는 것을 목적으로 진행하였다. 교육은 응급처치의 의미와 중요성 및 심폐소생술의 절차를 알아본 후 직접 실시하는 순서로 진행하였다.
평소 119 구급대 놀이를 하며 심폐소생술을 실시하는 역할극을 하던 유아들은 교육을 통해 심폐소생술의 의미와 생명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깨닫게 되었다. 1학년 김** 학생은“심폐소생술을 연습할 때 가슴이 두근두근했어요. 이제 사람들이 숨을 못 쉬면 제가 도와줄 거예요.”라고 하였고 유치원 남** 유아는“심폐소생술을 하면 사람들을 살릴 수 있대요. 빨리 119에 신고하고 도와주는 것이 중요해요.”라고 교육 후 소감을 말하였다.
김진향 원장은 “초등학교 1학년과 유치원 어린이들이 어린 시절부터 지속적인 안전교육을 통해 응급상황 발생 시 대처 역량을 기르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이번 교육을 통해 자신과 타인의 소중한 생명을 지킬 수 있기를 바랍니다.”라고 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