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촌초등학교(교장 박춘화)는 2025학년도 2학기 학교 교육과정 설명회를 9월 3일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하여 학교 특색교육인 '디지털 창의융합교육' 등 학교 운영에 대한 전반적인 안내와 함께 새롭게 구성된 학교 시설 견학의 기회를 제공하여 학부모들의 높은 관심을 이끌었다.
박춘화 교장은 인사말을 통해 "우리 학교는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에 맞춰 학생들에게 필요한 역량을 길러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며 "특히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창의적이고 융합적인 사고를 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미래 교육인 디지털 창의융합교육의 중요성과 더불어 디지털 역기능 예방에 대한 학교의 노력을 알렸다. 특히 지난해부터 전 학년이 참여하는 ‘경북e학습터 선도 학급’을 운영해 학생들이 스스로 학습 계획을 세우고 실천하며 미래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아울러 가정과 연계해 디지털 기기를 필요한 시간에만 계획적으로 활용하고 절제하는 습관을 정착시키고 있다.
또한 학교 숲 놀이터를 비롯한 최근 완공된 별관과 새로 개관한 작은 미술관을 학부모들에게 공개하며 쾌적한 교육 환경 조성에 대한 의지를 드러냈다.
설명회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학교에서 이렇게 좋은 시설을 갖추고 학생들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어 안심이 된다."라며 "앞으로도 이런 소통의 자리가 자주 마련되었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도촌 초등학교는 앞으로도 학부모들과의 지속적인 소통과 협력을 통해 더욱 발전하는 교육의 장을 만들어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