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교육지원청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 학습코칭 워크북 제작의 실제 연수회 개최
포항교육지원청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교육장 최한용)는 지난 9월 4일 관내 학습코칭단 40명을 대상으로 ‘2025 학습코칭 워크북' 제작을 위한 두 번째 사례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워크북 제작을 위한 실제 실습을 위주로 한 활동을 통해 워크북 제작에 한 걸음 더 다가가는 기회가 되었다. 특히 다양한 학습 도구가 있지만, 학습지원대상 학생들의 정서 및 학습 지도에 적합한 그림책 8종류를 선정하여 이를 바탕으로 학습지를 제작해보는 실습 시간을 통해 코칭단들은 작년에 제작한 2024 워크북에 비해 양질의 워크북을 만들 수 있을 것 같다는 기대감을 가졌다.
또 이날 회의에서는 향후 제작될‘2025 학습코칭 워크북' 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도 논의 되었다. 코칭단들은 학습지 제작뿐만 아니라, 워크북 전체 디자인과 인쇄 등 제작 과정 전반에 걸쳐 의견을 제시하며, 완성도 높은 워크북 제작을 위한 높은 참여 의지를 보여줬다.
이재헌 포항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장은 "이번 회의를 통해 학습코칭단 여러분들이 서로의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고, 보다 효과적인 학습코칭을 위한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기를 바란다.”며 "우리 센터는 앞으로도 학습 코칭단의 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포항교육지원청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는 지역 내 초등학교와 중학교 학생들의 기초학력 향상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그 중에서도 학습코칭단은 학생들의 학습 동기 부여와 자기주도학습 능력 향상을 위해 큰 역할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