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봉화초등학교(교장 강성호)는 선선한 가을 기운이 느껴진 9월 3일(수), 교육과 예술이 함께하는 뜻깊은 교육 한마당을 열었다. 이번 행사는 학부모 초청 공개수업, 학교교육과정 설명회, 봉화교육지원청 교육발전특구사업 안내, 찾아오는 오페라 공연 「금지옥엽」 순으로 진행되었다. 학생과 학부모, 학교와 교육지원청이 함께하는 소통의 장이 되었다.
□ 먼저, 학부모 초청 공개수업에서는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사고하고 탐구하는 수업 장면이 펼쳐졌다. 학부모들은 직접 교실 속 수업을 참관하며, 아이들이 질문하고 토의하며 성장하는 모습을 가까이에서 확인할 수 있었다. 공개수업은 봉화초의 교육 방향이 실제 수업 현장에서 어떻게 구현되는지 보여주는 생생한 현장이었다.
□ 이어진 학교교육과정 설명회에서는 2025학년도 1학기 교육활동 성과와 2학기 교육과정 운영 방향을 학부모들에게 공유하며, 학생 주도성과 질문 중심 수업을 기반으로 한 봉화초의 교육 철학을 나누었다. 이 자리에는 봉화교육지원청 이영록 교육장과 이상진 교육지원과장, 홍은진 장학사가 함께 참석하여 ‘교육발전특구사업’에 대해 안내하고, 지역 교육의 미래를 학부모들과 함께 논의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 또한 이날은 특별히 찾아오는 오페라 공연 「금지옥엽」이 학생들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무대에 올랐다. 오전에는 학생들이 공연을 관람하며 문화예술을 생생하게 체험했고, 오후에는 공개수업과 설명회를 마친 학부모들이 공연을 즐기며 예술적 감동을 나눴다. 오페라 무대는 학부모와 학생 모두에게 잊지 못할 문화 향유의 시간이 되었다.
□ 강성호 교장은 “오늘 행사는 학부모와 학생, 학교가 함께 배우고, 문화 예술을 즐기며 지역사회와 더불어 성장하는 교육공동체의 의미를 되새긴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봉화초는 질문이 살아 있는 수업, 모두가 함께 만들어가는 학교, 그리고 학생들의 꿈을 키워가는 교육활동을 이어가겠다”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