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양시, 2025 반려동물 문화교실 신청 접수
[금요저널] 고양특례시는 반려동물과의 건강한 공존 문화를 조성하고 시민들의 반려동물 관련 지식을 증진하기 위해‘2025년 고양시 반려동물 문화교실’강좌별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문화교실은 반려동물을 키우는 반려인뿐만 아니라, 반려동물에 관심 있는 고양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열린 교육 프로그램이다.
전문 강사진이 고양특례시 동물교감치유센터에서 펫티켓 산책교실, 반려견 미용교실, 펫푸드 교실, 분리불안 세미나, 동물교감치유 강의 등을 요일별·시간대별로 진행한다.
동물교감치유센터 외에도 관내 초등학교 및 노인종합복지관 등을 방문해 초등학생 대상 생명존중교육‘같이 걷는 가치’ 프로그램, 시니어 대상 교감치유 프로그램 등 대상별 맞춤형 교육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고양시민은 홍보 포스터 내 큐알코드 인식을 통해 접속 가능한 전용 신청 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반려동물 인구 증가에 따른 성숙한 반려문화 정착이 중요한 시점으로 이번 문화교실이 반려인뿐 아니라 비반려인도 함께 배우고 서로를 배려하고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고양특례시 농업기술센터 동물행정팀 또는 고양특례시청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시는 반려동물 등록 활성화를 위해 비문등록 시범사업을 통한 무료 외장형 등록 등 다양한 반려동물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 중이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