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교육청 청송도서관(관장 김미연)은 9월 9일(화) 오후 1시, 진보중학교 다목적실에서 진보중학교 전교생을 대상으로 「너의 길을 응원해! 진로 멘토링 특강」을 운영했다.
이번 특강은 청송도서관 인문학 아카데미 사업의 일환으로, 청소년들이 진로 탐색 과정에서 겪는 고민을 공감하고, 실무 경험자의 조언을 통해 현실적인 방향을 설정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강연은 (주)더클래스멘토링 대표이자 EBS 지도강사인 황승호 강사가 맡아 “흔들렸기 때문에 살아남았다”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강의에서는 ▲진로 탐색 과정에서의 어려움과 극복 방법 ▲자기주도 학습 습관 형성 ▲대학 전공 선택과 입시 전략 등 학생들이 실질적으로 궁금해하는 내용을 중심으로 생생한 경험 사례와 진솔한 조언이 이어졌다.
강연에 참여한 학생들은“실제 청소년 시기의 경험담을 들어 큰 도움이 됐다”, “진로와 공부 방법에 관한 구체적인 노하우를 알게 되었다”는 반응을 보였으며, 청송도서관은 특강 종료 후 학생들을 대상으로 만족도 설문을 실시해 향후 프로그램 개선에 반영할 예정이다.
김미연 관장은“이번 특강을 통해 학생들이 진로에 대한 시야를 넓히고 스스로 미래를 그려보는 힘을 얻었기를 바란다”며, “청송도서관은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지역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진로·인문학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