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6℃
7℃
5℃
8℃
6℃
5℃
7℃
7℃
8℃
0℃
8℃
8℃
6℃
8℃
7℃
4℃
3℃
8℃
6℃
7℃
12℃
7℃
7℃
6℃
6℃
□이서초등학교(교장 박성원)는 10월 17일(금) 유치원 및 1~4학년 학생 52명을 대상으로 대구 신세계 백화점 내 바운스 트램폴린 파크와 아쿠아리움을 방문하는 2학기 현장체험학습을 실시했다.
□ 이번 체험학습은 교실을 벗어나 도심 속에서 다양한 신체활동과 탐구활동을 경험함으로써 학생들의 창의성, 협동심, 탐구력을 기르기 위해 마련되었다. 학생들은 바운스 트램폴린 파크에서 점프, 장애물 코스 등 다양한 체험을 하며 몸을 움직이는 즐거움을 느꼈고, 친구들과 함께 협동하며 안전하게 활동하는 방법을 배웠다.
□이어서 방문한 아쿠아리움에서는 해양 생물의 생태를 관찰하고 직접 눈으로 바다 생물을 마주하며 생명 존중의 태도를 기를 수 있었다. 특히 상어, 해파리, 가오리 등 평소 교과서에서만 보던 해양 동물을 가까이에서 관찰하며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자연스럽게 깨닫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다.
□ 체험학습에 참여한 1학년 박○○ 학생은 “트램폴린에서 점프하니까 하늘을 나는 기분이었어요! 친구랑 같이 점프하니 더 재밌었어요.”라며 들뜬 마음을 표현했다.
□ 이번 체험학습은 신체활동과 생태체험이 조화를 이루어 학생들이 스스로 느끼고 배우는 경험 중심의 배움이 이루어졌으며 본교는 앞으로도 학생들이 삶과 연결된 즐거운 배움을 이어갈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