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창업아이디어 공모전 (충청남도 제공)
[금요저널] 충남도립대학교 라이즈(RISE)사업단이 ‘로컬정주형 창업지원체계 구축 및 고도화 사업’의 일환으로 ‘2025년 로컬정주형 창업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지역 청년과 대학생이 지역 자원과 생활 속 문제 해결을 기반으로 창의적 창업 아이디어를 발굴하도록 지원해, 지역에 뿌리내릴 수 있는 지속가능한 창업 생태계를 조성하는 것이 목표다.
특히 이번 행사는 단순한 아이디어 경쟁을 넘어, 충남도립대학교가 추진 중인 ‘로컬정주형 창업지원체계 구축 및 고도화 사업’의 실질적 성과 확산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공모를 통해 선정된 우수 아이디어는 대학이 운영하는 창업교육, 멘토링, 컨설팅 프로그램과 연계돼 실제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단계별 지원을 받을 예정이다.
공모 분야는 ▲지역특화 산업 및 자원을 활용한 창업 ▲지역사회 문제 해결형 창업 ▲청년·사회적 가치 창출형 창업 등이며 충남도립대학교 재학생과 로컬정주형 창업지원교육에 참여하는 개인 또는 팀이 참여할 수 있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창의성, 실현 가능성, 지역 기여도를 중심으로 평가하며 우수 제안자에게는 상장과 상금이 수여된다.
또한 수상자는 향후 RISE사업단이 운영하는 창업멘토링, 시제품 제작, 사업화 연계 프로그램에 우선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유대준 라이즈사업단장은 “이번 공모전은 청년과 지역이 함께 성장하는 창업 생태계를 조성하는 중요한 출발점”이라며 “대학이 중심이 되어 지역 자원을 기반으로 한 창업이 실제 정주와 일자리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공모 접수는 오는 31일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충남도립대학교 RISE사업단 홈페이지 또는 공식 안내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