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6℃
7℃
5℃
8℃
6℃
5℃
7℃
7℃
8℃
0℃
8℃
8℃
6℃
8℃
7℃
4℃
3℃
8℃
6℃
7℃
12℃
7℃
7℃
6℃
6℃
경상북도안동교육지원청(교육장 홍성중)은 오는 10월 29일(수)부터 30일(목)까지 안동시민회관 영남홀 및 현관 앞 부스 일원에서
학생, 교사, 학부모가 함께하는 《2025 안동학생예술축제》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축제는‘예술로 하나되어, 마음을 잇다’를 주제로,
학생들이 다양한 예술 활동을 통해 서로를 이해하고 존중하는 문화를 확산하며, 학교폭력 예방과 따뜻한 학교 공동체 조성에 기여하고자 마련되었다. 2일간 열리는 축제에는 안동 관내 초·중·고·특수학교 학생과 교원 약 700여 명이 참여하여 밴드, 오케스트라, 합창, 댄스, 뮤지컬, 사물놀이 등 공연 한마당, 미술·서예·공예 등 전시 한마당, 위센터, 북부메이커교육센터, 발명교육센터, 문화예술체험센터, 수학체험센터, 청소년 상담복지 센터가 함께한 교육부스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개막식에서는 안동하회별신굿탈놀이 청소년아카데미의 축하 공연을 시작으로, 학생들의 순수한 열정이 담긴 공연과 작품이 LED 대형 스크린 영상으로도 전시되어 관람객들에게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번 축제는 안동교육지원청이 주최하고 지역 예술단체 및 각급 학교가 함께 준비한 행사로, 문화예술교육 활성화와 학교폭력 예방을 결합한 ‘안전하고 따뜻한 학교문화 확산형 축제’로 기획되었다.
예술을 통해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우고, 교육공동체 모두가 존중과 배려의 가치를 실천하는 공감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