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운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행복한 청운가족 만들기 & 짜장 데이’ 세대 간 따뜻한 나눔 실천
by 최홍석 경기도 총괄본부장
2025-10-28 11:28:54
청운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나눔 행사 (사진제공=양평군)
[금요저널] 양평군 청운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박상만)는 지난 27일 관내 홀몸 어르신과 청운고등학교 학생들이 함께하는 ‘행복한 청운가족 만들기 & 짜장 데이’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세대 간 교류와 정서적 유대 강화를 위해 마련된 자리로 양평채움돌봄센터의 협력으로 진행된 향초 만들기 체험이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어르신과 학생, 협의체 위원들이 짝을 이루어 함께 향초를 만들며 자연스럽게 이야기를 나누었고 정성껏 완성된 향초는 어르신들에게 선물로 전달돼 더욱 뜻깊은 시간이 됐다.
또한 협의체 위원들의 음식 재능기부로 준비된 짜장밥을 함께 나누며 어르신과 학생들이 한자리에 모여 즐거운 식사 시간을 가졌다.
이번 만남은 단순한 체험과 식사를 넘어, 지역사회 구성원들이 서로를 돌보는 따뜻한 마음을 실천하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
박상만 민간위원장은 “어르신들과 학생들이 함께 웃고 이야기하는 모습을 보니 마음이 따뜻해졌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나눔의 가치를 다시금 느낄 수 있었다. 어르신들과 함께해 주신 선생님과 학생들, 그리고 재능기부에 참여해 주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황경구 청운면장(공공위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 주민들이 더욱 가까워지고 서로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가며 지역사회 결속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