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양시_인재육성재단은_17일_지역교육발전_연구_및_기획_성과보고회를_개최하고_향후_교육_발전_방향을_논의했다 (사진제공=안양시)
[금요저널] 안양시 인재육성재단 은 17 일 안양시청 3 층 전자회의실에서 ‘ 지역교육발전 연구 및 기획 성과 보고회 ’를 개최했다고 18 일 밝혔다.
이번 보고회에는 최대호 이사장 , 이병준 대표이사 , 연구회 위원 및 재단 관계자 등 15 여명이 참석해 지난 한 해의 연구 성과를 공유했다.
행사에서는 학생들의 진로 탐색을 지원하는 지역주도 진로교육 연구회 금융 지식과 기술 교육을 제공하는 금융리터러시 연구회 기술 발전에 따른 교육환경 변화에 대응하는 창의융합 연구회의 2025 년 주요 연구 활동을 발표하고 , 향후 교육 발전 방향을 논의했다.
안양시 인재육성재단의 지역교육발전을 위한 연구회는 관내 초 · 중 · 고 교사 , 대학 교수 , 교육지원청 장학사 , 산업 및 금융 전문가들로 구성된 전국 유일의 통합 연구회이다.
각 연구회는 지난 1 년간 초 · 중 · 고 교재를 직접 개발하고 이를 기반으로 파일럿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안양 지역 학생들의 진로 탐색 역량과 학습 능력 향상에 기여했다.
특히 지역사회 연계 창업교육 , 합리적인 소비습관 형성 , 디지털 융합 교육 등 ‘ 안양형 교육 모델 ’을 개발해 학생들의 실질적인 성장 기반을 마련했다.
최대호 이사장은 “ 이번 보고회는 안양 교육의 현주소를 점검하고 , 미래 교육의 방향을 함께 고민하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 “ 연구회 위원님들의 헌신과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 내년에도 더욱 발전된 모습으로 안양 교육의 미래를 이끌어주시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