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년 동두천시청소년수련관 자치기구 수료식 및 활동 보고회 성료 (동두천 제공)
[금요저널] 동두천시청소년수련관은 지난 13일 ‘청소년 자치기구 활동보고회 및 수료식’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한 해 동안의 활동을 되돌아보고 청소년들의 성장 과정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청소년참여위원회·청소년운영위원회·청소년동아리연합회 소속 청소년 약 40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1부와 2부로 나눠 진행됐다.
1부는 공연장에서 자치기구별 활동 보고를 시작으로 수료증 전달과 우수 청소년 표창 순으로 진행됐다.
책임감 있게 활동한 청소년들에게 수여된 수료증과 표창은 자치 활동의 의미와 성과를 되새기는 계기가 됐다.
2부에서는 격려의 의미를 담아 케이크 만들기 체험을 진행했으며, 수련관을 방문한 청소년을 대상으로 2026년 청소년 자치기구 모집 홍보도 함께 운영했다.
퀴즈와 간단한 이벤트를 통해 자치기구 활동을 소개하며 청소년들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했다.
우수 청소년으로 선정된 김○은은 “자치기구 활동을 하며 스스로 성장하고 있음을 느꼈고, 함께한 친구들과의 시간이 오래 기억에 남을 것 같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동두천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 자치기구는 12월 21일까지 모집 중이며, 자세한 사항은 동두천시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