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가평군, 대곡리 회전교차로·도시계획도로 완공

가평군, 대곡리 회전교차로·도시계획도로 완공 [금요저널] 가평군은 가평읍 대곡리 씨씨할인마트 일대에 회전교차로를 설치하고 스테이83에서 씨씨할인마트까지 연결하는 도시계획도로를 완공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회전교차로 설치와 폭 15m, 연장 210m의 도로개설 사업에는 군비 11억1,000만원이 투입됐다. 군은 이번 도로개설에 따라 이 일대 교통환경 개선과 도시개발 기반 마련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씨씨할인마트 주변은 기존 3개 진출입 교차로에서 차량 역주행으로 인한 사고 위험이 높은 지역이었다. 특히 신규 도시계획도로가 접속되면서 비정형 4개 진출입 교차로가 형성돼 교차로 횡단이 어렵고 교통사고 우려가 높았다. 이에 가평군은 회전교차로 설치를 통해 교통사고 가능성을 줄이고 차량 흐름을 원활하게 하는 데 중점을 뒀다. 또한 씨씨할인마트에서 시가지로 진입하려는 보행자들은 전용도로가 없어 차도와 혼용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이에 따라 이번 회전교차로 완공으로 보행자 안전 문제도 크게 해소될 전망이다. 특히 이번 사업 지역은 주택과 근린생활시설의 입지가 가능한 지역인데다 기존 시가지와 인접해 도시확장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군 관계자는 “이번 도로망 개선이 주민 생활 편의를 높이는 것은 물론 도시 외연 확장과 경제 활성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임진섭 도시과장은 “이번 회전교차로와 도시계획도로 개설 사업이 주민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도로·교통 기반시설 확충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지역발전과 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가평군, 2024년 지방물가 안정관리 평가 ‘최우수’ 선정

가평군청사전경(사진=가평군) [금요저널] 가평군이 행정안전부 주관 2024년도 지방물가 안정관리 평가에서 등급을 받아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이에 따라 특별교부세 1억원의 재정 인센티브도 확보했다. 이번 평가는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주요 평가 항목은 △지방공공요금 안정관리 △착한가격업소 활성화 지원 △개인서비스요금 물가상승률 △지방물가 안정노력 등 총 4가지로 정량·정성 평가를 거쳐 최종 등급이 결정됐다. 평가 결과는 , , 3등급으로 나뉘며 가평군은 151개 시·군 중 상위권으로 평가받아 최고 등급인 등급을 달성했다. 특히 가평군은 2023년 등급에서 두 단계나 상승하며 이번 ‘최우수’ 성과를 이루어냈다. 군은 바가지요금과 불공정 상행위 근절을 목표로 물가안정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펼쳤으며 착한가격업소 지정 확대 및 활성화를 위한 인센티브 지원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였다. 또한, 정부 정책과 연계해 착한가격업소 배달료 지원사업과 추가 캐시백 지원사업을 추진하며 지역 주민과 소상공인의 경제적 부담을 덜었다. 가평군의 이러한 노력은 서민 생활 안정과 민생경제 회복에 긍정적 영향을 미쳤다는 평가를 받았다. 서태원 군수는 “지방물가 안정관리 평가에서 ‘최우수’를 달성한 것은 군민들과 함께 노력한 결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물가 모니터링과 정책 추진을 통해 군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민생경제 안정과 생활 편의를 도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가평군은 내년에도 착한가격업소 지정 확대와 지원 강화, 물가안정을 위한 지속적인 현장 점검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가평장학관과 수도권 행복기숙사, 2025년 입사생 모집

가평군청사전경(사진=가평군) [금요저널] 가평군은 2025년 1월 2일부터 17일까지 서울 안암동 소재 가평장학관 입사생 109명을 모집한다. 접수는 가평장학관 누리집, 이메일 우편, 팩스, 방문 등 다양한 방법으로 진행되며 신청서류와 구비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가평장학관 입사 자격은 수도권 소재 2년제 이상 대학에 입학 예정이거나 재학 중인 학생으로 선발 공고일 기준 본인 또는 보호자가 가평군에 3년 이상 주민등록을 두고 있어야 한다. 장학관은 2개 동 53실 규모로 2인실 51실과 3·4인실 각 1실로 구성돼 있다. 입사비는 5만원, 월 사용료는 15만원이다. 군은 이와 함께 수도권 4곳 행복기숙사 입사생 10명도 모집한다. 접수 기간은 12월 16일부터 2025년 1월 8일까지로 가평장학관과 동일한 방식으로 진행된다. 행복기숙사는 가평군과 한국사학진흥재단의 협약으로 운영되며 우수 인재들이 안정적으로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2025년부터 기존 홍제행복기숙사 외 3곳이 추가돼 장소 선택의 범위가 넓어졌다. 행복기숙사 월 사용료는 기숙사에 따라 23만원~35만원인데, 이중 매월 10만원을 가평군에서 입사생에게 지원한다. 선발 결과는 2025년 1월 13일 개별 통보되며 선발자는 희망 기숙사 입사 신청을 별도로 진행해야 한다. 최종 합격자는 해당 기숙사 일정에 따라 각 행복기숙사 누리집을 통해 발표된다.

More News

이전
다음
▲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