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불현동 새마을남녀지도자회, 3R 숨은자원 모으기 경진 대회 우승 차지

불현동 새마을남녀지도자회, 3R 숨은자원 모으기 경진 대회 우승-b037f0ac-1f33-488c-b5c2-693762ca2b63 (동두천 제공) [금요저널] 동두천시 불현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홍순혁)와 새마을부녀회(회장 문숙자)는 지난 23일 열린 ‘3R 숨은자원 모으기 경진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했다.‘3R 운동’은 재사용(Reuse), 재활용(Recycle), 발생 줄이기(Reduce)의 약자로 자원 재활용을 통해 탄소중립을 실천하고 그 수익금을 이웃사랑으로 이어가는 뜻깊은 환경운동이다.불현동 새마을남녀지도자는 매년 3R 자원 모으기 사업에 꾸준히 참여해 오고 있다.올해는 지난 1년간 헌옷, 책, 빈병, 고철 등을 수집해 얻은 수익금을 집수리, 연탄 지원 등 취약계층을 위한 복지 사업에 사용할 계획이다.홍순혁 회장은 “바쁜 일정에도 함께해준 새마을남녀지도자 회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이번 대회 수익금이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손길로 전해지길 바란다”고 전했다.김영미 불현동장은 “자원이 무분별하게 소비되는 요즘, 자원 재활용의 중요성을 몸소 실천해주신 새마을남녀지도자 회원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나눔과 절약의 문화가 지역에 확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두림, 불현동 소외계층을 위해 현금 50만원 기탁

(주)두림, 불현동 소외계층을 위해 현금 50만 원 기탁-c96eb812-83b4-4e38-9f34-b947149c4726 (동두천 제공) [금요저널] ㈜두림(대표 박병선)은 지난 23일 불현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영미)를 방문해 소외계층을 돕기 위한 성금 50만원을 기탁하며 연말 기부 릴레이에 동참했다.기탁된 성금은 불현동의 복지사각지대 해소와 취약계층을 위한 특화사업에 소중히 사용될 예정이다.박병선 대표는 “날씨가 점점 추워지는 요즘,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는 데 작은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나눔 활동에 꾸준히 동참하겠다”고 말했다.김영미 불현동장은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 주신 박병선 대표님께 감사드리며 기탁하신 성금이 도움이 필요한 가정에 잘 전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보산동 행정복지센터, 관내 경로당에 방역 서비스 실시

보산동 행정복지센터, 관내 경로당에 방역 서비스 실시 [금요저널] 동두천시 보산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4일 관내 보산경로당을 방문해 방역 서비스를 실시했다. 올여름 긴 장마로 인해 습도가 높아지면서 바퀴벌레가 서식하기 좋은 환경이 조성된 가운데, 최근 날씨가 쌀쌀해졌음에도 바퀴벌레 출몰이 이어지고 있다. 이에 직원이 직접 경로당을 찾아 싱크대와 하수구 등 해충이 번식하기 쉬운 장소에 바퀴벌레 제거액을 살포하고 구충 물품을 배부하며 위생 관리의 중요성을 안내했다. 장성덕 보산동장은 “경로당은 어르신들이 함께 식사하고 여가를 보내는 공간인 만큼, 쾌적한 환경을 유지할 수 있도록 수시로 점검하겠다”고 말했다.

More News

이전
다음
▲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