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동대문구, ‘2025 미래교육박람회’ 성료

동대문구, ‘2025 미래교육박람회’ 성료 [금요저널] 서울 동대문구는 지난 25일 구청 광장에서 ‘2025년 동대문구 미래교육박람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참여로 연결되는 미래, 경험으로 완성되는 배움의 장’을 비전으로 운영된 이번 박람회는 학생 주도의 전시와 체험 부스를 중심으로 꾸며졌다. 행사는 서울정화고등학교 학생들의 보컬·창작안무·뮤지컬 갈라 공연으로 막을 올렸으며 개막과 동시에 가족 단위 방문객과 학생들의 참여가 이어졌다. 경희고등학교의 ‘오색찬란’을 비롯해 서울반도체고 경희여고 해성여고 등 관내 고교 동아리들이 직접 기획·운영한 프로그램이 큰 호응을 얻었다. 번역, 게임개발, 해킹, 로봇·드론, 반도체 메이킹, 자율주행·AI 비전, 생성형 AI 창작 등 ‘만들며 배우는’ 실습형 체험이 인기를 끌며 현장에는 대기줄이 이어졌다. 특히 인공지능을 주제로 한 ‘Future Tech AI·로봇 체험랩’은 AI 레고 조립·코딩, 휴머노이드 로봇 체험, 자율주행 모빌리티 알고리즘, 드론 장애물 레이싱, VR 미래직업 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기술 이해력과 문제 해결 능력을 높였다. 구청 앞 도로에 설치된 과학동행버스는 ‘빛과 과학’을 주제로 한 미션 수행형 체험으로 과학적 호기심을 자극했다. 이 밖에도 걱정인형 만들기, 반려견 장난감 만들기, 커피 로스팅, 탄소중립 자전거 솜사탕 만들기 등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도 큰 인기를 모았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이번 박람회는 학생 주도의 고교 동아리 전시·체험을 중심으로 학교와 지역이 함께 만든 협력의 장이자, 인공지능 시대의 교육 방향을 함께 모색하는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학교와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교육 협력을 강화해 아이 키우기 좋은 교육도시 동대문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불현동 새마을남녀지도자회, 3R 숨은자원 모으기 경진 대회 우승 차지

불현동 새마을남녀지도자회, 3R 숨은자원 모으기 경진 대회 우승-b037f0ac-1f33-488c-b5c2-693762ca2b63 (동두천 제공) [금요저널] 동두천시 불현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홍순혁)와 새마을부녀회(회장 문숙자)는 지난 23일 열린 ‘3R 숨은자원 모으기 경진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했다.‘3R 운동’은 재사용(Reuse), 재활용(Recycle), 발생 줄이기(Reduce)의 약자로 자원 재활용을 통해 탄소중립을 실천하고 그 수익금을 이웃사랑으로 이어가는 뜻깊은 환경운동이다.불현동 새마을남녀지도자는 매년 3R 자원 모으기 사업에 꾸준히 참여해 오고 있다.올해는 지난 1년간 헌옷, 책, 빈병, 고철 등을 수집해 얻은 수익금을 집수리, 연탄 지원 등 취약계층을 위한 복지 사업에 사용할 계획이다.홍순혁 회장은 “바쁜 일정에도 함께해준 새마을남녀지도자 회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이번 대회 수익금이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손길로 전해지길 바란다”고 전했다.김영미 불현동장은 “자원이 무분별하게 소비되는 요즘, 자원 재활용의 중요성을 몸소 실천해주신 새마을남녀지도자 회원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나눔과 절약의 문화가 지역에 확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동두천시가족센터, ‘2025 온가족 어울림 페스티벌 가족운동회’ 개최

동두천시가족센터 ‘2025 온가족 어울림 페스티벌 가족운동회’ 개최-50baa095-0903-488d-8644-64c1f7a17f94 [금요저널] 동두천시가족센터(센터장 이정숙)는 지난 25일 동두천시 시민회관 체육관에서 ‘똑똑하고 게으른 대디육아’온가족 어울림 페스티벌 가족운동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똑똑하고 게으른 대디육아’및 ‘가족사랑의 날’사업의 일환으로 비(非)다문화·다문화 가족 등 300여명이 참여해 가족 간 유대와 소통을 나누는 시간으로 진행됐다.가족운동회는 가족 간의 화합을 도모하고 공동체 의식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참가자들은 청팀과 홍팀으로 나뉘어 사랑의 온도계, 줄다리기, 계주 등 다양한 경기에 참여하며 웃음과 응원의 함성을 나눴다.이정숙 센터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가족들이 함께 웃고 협력하며 서로의 소중함을 다시 느끼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두림, 불현동 소외계층을 위해 현금 50만원 기탁

(주)두림, 불현동 소외계층을 위해 현금 50만 원 기탁-c96eb812-83b4-4e38-9f34-b947149c4726 (동두천 제공) [금요저널] ㈜두림(대표 박병선)은 지난 23일 불현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영미)를 방문해 소외계층을 돕기 위한 성금 50만원을 기탁하며 연말 기부 릴레이에 동참했다.기탁된 성금은 불현동의 복지사각지대 해소와 취약계층을 위한 특화사업에 소중히 사용될 예정이다.박병선 대표는 “날씨가 점점 추워지는 요즘,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는 데 작은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나눔 활동에 꾸준히 동참하겠다”고 말했다.김영미 불현동장은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 주신 박병선 대표님께 감사드리며 기탁하신 성금이 도움이 필요한 가정에 잘 전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More News

이전
다음
▲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