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주말의 따뜻한 병원’ 적십자사 동두천지구협의회, 라파엘의료원 의료봉사 실시

‘주말의 따뜻한 병원’ 적십자사 동두천지구협의회, 라파엘의료원 의료봉사 실시 [금요저널] 대한적십자사 봉사회 동두천지구협의회와 생연2동 봉사회는 지난 24일 동두천지구협의회 사무실에서 이주노동자를 위한 라파엘의료원 의료봉사를 실시했다. 라파엘의료원 의료봉사는 내과·치과·물리치료·한방 등 다양한 분야의 진료를 이주노동자에게 제공하는 활동으로 서울과 인천에서 찾아온 의료진과 엔젤봉사회 봉사원 이신옥, 적십자봉사회, 천주교 성당 봉사원이 함께 참여한다. 봉사 초기에는 의료진 부족으로 월 1회 비대면 진료로 운영하는 불편이 있었으나, 최근에는 의료진 참여가 확대되면서 매월 2회 대면 진료를 실시하고 있다. 라파엘의료원 의료봉사는 의료 혜택을 받기 어려운 이주노동자에게 진단 검사와 약품을 지원하고 경우에 따라 적십자병원과 연계해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연결해 주는 유일한 선택지이자 수단으로 기능하고 있다. 이순자 봉사원은 “라파엘 의료봉사를 초창기부터 해 왔는데, 심한 질병을 안고 찾아오는 이주노동자들을 보면 마음이 아프다”며 “라파엘 의료봉사를 통해 우리 사회 주변의 구성원을 더 많이 돌아보고 돕는 세상이 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동두천시, 평생학습관 발전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강사간담회 개최

동두천시, 평생학습관 발전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강사간담회 개최 [금요저널] 동두천시는 지난 25일 2025년 평생학습관 정규프로그램 강사간담회를 열었다. 간담회는 평생학습관 3층 어울림터에서 진행됐으며 35개 정규프로그램 강사와 미래교육진흥원장,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2025년 1·2기 프로그램 운영 결과와 수강생 설문조사 결과를 공유하고 강사들의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청취해 프로그램 내실화를 도모했다. 또한 수강인원 조정, 단계별 수업 진행, 야간반 개설 등 다양한 안건이 논의됐다. 미래교육진흥원장은 “평생학습관 프로그램 발전을 위해 애써 주시는 강사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이번에 논의된 건의와 애로사항을 적극 반영해 정규프로그램 활성화와 평생학습관 발전을 위해 함께 고민하고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동두천시, 2025년 하반기 중·고등학교장 간담회 개최

동두천시, 2025년 하반기 중·고등학교장 간담회 개최 [금요저널] 동두천시는 지난 25일 시청 상황실에서 2025년 하반기 중·고등학교 교장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2026년 동두천시 신규 교육사업 계획 설명 △교육발전특구 사업 추진 현황 공유 △학교별 신규 사업 발굴 의견 수렴 △학교별 제안 사항 청취 등 교육 현안을 논의했다. 특히 퇴임을 앞둔 동두천여자중학교 강철 교장, 동두천고등학교 최정희 교장, 신흥고등학교 최명영 교장에게 지역 교육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기려 감사패를 전달하는 뜻깊은 자리도 마련됐다. 박형덕 시장은 “학교 현장의 다양한 의견은 동두천 교육정책을 발전시키는 소중한 밑거름”이라며 “앞으로도 학교와 긴밀히 협력해 학생들이 더 큰 꿈을 펼칠 수 있는 교육 환경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More News

이전
다음
▲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