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성남 광역형 국산의료기기 교육훈련센터, 제1회 KAT 성황리 개최

(사진제공=성남시) [금요저널] 보건복지부,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성남시가 주최하고 성남산업진흥원, 르반틴 국립병원이 주관한 ‘제1회 K.A.T 2025’이 11월 1일~3일 베트남 호치민시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이번 행사는 정부와 지자체가 연계한 ‘성남 광역형 국산의료기기 교육훈련지원센터’가 국산 의료기기의 해외 진출 기반을 강화하고 한국과 베트남 간 미용성형 분야 의료 협력 확대를 목표로 마련했다.행사에는 국내 대형병원 교수진 5명, 개원병원 원장 5명 등 총 10명의 키닥터가 참여해 선진 의료기술을 선보였으며 350명 이상 베트남 의료계 관계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특히 이번 행사는 대한미용의료기술협회와의 현지 협력을 통해 호치민시 보건국 및 베트남 보건부 산하 기관의 공식 후원 하에 이뤄졌으며 베트남 르반틴 국립병원 내에서 분당서울대병원 김백규 교수, 리본의원 김병선 원장, 더올림의원 김소은 원장 등 10명의 한국 의료진이 오후 2시간에 걸친 피부미용·성형 라이브 수술 및 시술 트레이닝을 선보이며 국산의료기기의 차별화된 해외 교육훈련 모델을 제시했다.호치민 렉스 사이공 호텔에서 열린 별도 강연 세션에서는 분당서울대학교병원 허찬영 성형외과 과장의 ‘K-뷰티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주제로 한 기조 강연이 있었으며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 박은수 교수, 강남 파스칼의원 강경진 원장 등 10명의 저명한 의료진이 △코 성형 △레이저 △고주파 △리프팅 △필러 △줄기세포 등 분야별 최신 K-의료기술을 국산 의료기기와 연계한 형태로 발표했다.행사장 내 전시 부스에는 △레보메드 △원텍 △메디허브 △하이로닉 △메디칸 △텐텍 △메디톡스·파이토알렉신 △메디칼랜드코리아 등 국내 주요 의료기기 제조기업이 참여해 제품 시연 및 전시를 진행, 현지 의료진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성남산업진흥원 이의준 원장은 “치열한 글로벌 의료기기 시장에서 한국이 주도권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현지 의료진 및 병원과 연계한 실질적 교육훈련 모델이 필수적”이라며 “성남시와 진흥원은 정부와 함께 기업들의 신흥시장 진출을 확대하고 교육훈련 프로그램의 글로벌 브랜드 가치를 높여 나가겠다”고 밝혔다.행사를 공동주관한 쩐 반 칸 르반틴 국립병원장은 “양국 정부의 협력과 지원을 바탕으로 의료진 간 기술 교류가 활발히 이루어져 베트남 피부미용 의료 수준이 한 단계 도약하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성남시의회, 제2회 성남시 소상공인의날 기념식 참석

제2회_성남시_소상공인의날_기념식 (사진제공=성남시의회) [금요저널] 성남시의회는 7일 코리아디자인센터 6층 컨벤션홀에서 열린 ‘제2회 성남시 소상공인의 날’기념식에 참석해 지역경제의 버팀목인 소상공인들을 격려했다.이날 행사는 성남시 소상공인들의 노고를 기리고 지역 상권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모범 소상공인 표창 수여, 기념사 및 축사 등이 진행됐다.현장에는 지역 상인회 관계자와 시민들이 함께해 상생의 의미를 더했다.안광림 부의장은 “성남의 경제는 소상공인들의 땀과 열정 위에 세워져 있다”며 “시의회는 앞으로도 소상공인이 안정적으로 사업을 이어가고 성장할 수 있도록 제도적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성남시의회, 제29회 성남시회장배 검도대회 참석

제29회_성남시회장배_검도대회 (사진제공=성남시의회) [금요저널] 성남시의회는 8일 성남실내체육관에서 열린‘제29회 성남시회장배 검도대회’에 참석했다.이번 대회는 검도 인구의 저변을 확대하고 검도인의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선수와 가족, 시민 등이 함께해 활기찬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이날 대회에는 초등부부터 일반부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검도인들이 참가해 갈고닦은 기량을 겨루었으며 특히 페어플레이 정신과 예의를 중시하는 검도의 전통이 대회 전반에 잘 드러났다.관람석에서는 가족과 동료 선수들의 응원이 이어지며 열띤 분위기를 더했다.안광림 부의장은 “검도는 단순한 운동을 넘어 정신수양과 인격함양의 길이기도 하다”며 “이번 대회를 통해 선수들이 갈고닦은 실력을 마음껏 발휘하고 성남의 검도 문화가 더욱 발전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More News

이전
다음
▲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