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특례시

수원특례시의회 장정희 기획경제위원장, ‘제12회 장안문거북시장 음식문화축제’ 참석

장안문거북시장 음식문화축제 사진자료 (수원시 제공) [금요저널] 수원특례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 장정희 위원장(더불어민주당, 권선2·곡선)은 31일 장안문거북시장 일원에서 열린 ‘제12회 장안문거북시장 음식문화축제’개막식에 참석해 상인과 시민들을 격려했다.10월 31일부터 11월 1일까지 이틀간 진행된 이번 행사는 ‘장안문거북시장의 볼거리·즐길거리·먹을거리가 어우러진 오감만족 축제’로 마련됐다.(사)장안문거북시장상인회가 주최·주관한 이날 행사에서는 개막식과 축하공연을 비롯해 먹거리 부스, 특화막걸리 ‘장안문 별주’홍보, 아주대학교 학생 창업팀 ‘터틀랩스’의 브랜드 팝업스토어 운영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장정희 의원은 축사를 통해 “장안문거북시장은 중소벤처기업부의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을 통해 지역 특색을 살린 관광형 시장으로 성장하고 있다”며 “새술막축제와 음식문화축제의 성공, 특화거리 조성 등은 상인 여러분의 헌신과 열정 덕분”이라고 강조했다.이어 “수원특례시의회는 수원시와 함께 전통시장 상인들이 안정적으로 경영하고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든든한 동반자가 되겠다”며 “상인 여러분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실질적 도움이 되는 정책과 제도를 마련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또한 장 위원장은 “앞으로도 장안문거북시장이 시민에게 사랑받는 지역 명소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시 차원의 지원과 관심을 아끼지 않겠다”며 “상인 여러분의 건승과 사업의 번창을 기원한다”고 덧붙였다.한편 수원시에서는 전통시장과 골목상권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중소벤처기업부·경기도 공모사업 추진 ▲문화예술행사 및 야시장 운영 지원 ▲소상공인 경영환경개선 사업 ▲전통시장 매니저 육성 ▲소액대출지원 및 물가안정대책 추진 등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또한 ▲시장 아케이드 보수 ▲공영주차장 확충 ▲화재예방용 CCTV 설치 ▲노후전선 정비 ▲화재보험 가입 지원 등 시설환경 개선사업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이번 축제를 통해 장안문거북시장이 지역 상권의 활력을 되찾고 전통시장과 시민이 함께 어우러지는 축제의 장으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된다.

수원특례시의회 장정희 위원장, ‘제1회 수원시 소상공인의 날’ 기념식 참석

소상공인의 날 기념식 참석 사진자료 (수원시 제공) [금요저널] 수원특례시의회 장정희 의원(더불어민주당, 권선2·곡선)은 30일 장안구민회관에서 열린 ‘제1회 수원시 소상공인의 날’기념식에 참석해 축사를 전했다.이날 행사는 수원특례시와 수원특례시소상공인연합회가 공동으로 주최·주관했으며 소상공인과 지역주민이 함께 어우러져 상생의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기념식에서는 소상공인 유공자 표창과 문화공연이 진행됐고, ‘소상공인 어울림 마당’을 비롯해 플리마켓, 마술쇼·버스킹 등 다양한 이벤트, 소상공인 상담소(법률·금융) 등 부대행사도 운영됐다.장정희 위원장은 축사에서 “소상공인 여러분은 새벽부터 밤늦게까지 땀 흘리며 시민의 일상을 풍요롭게 만드는 지역경제의 근간”이라며 “경제 여건이 어려운 가운데에서도 묵묵히 자리를 지켜온 여러분의 헌신과 열정에 진심으로 존경을 보낸다”고 말했다.이어 “이번 행사는 단순한 기념식을 넘어 소상공인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새로운 도약을 다짐하는 뜻깊은 자리”며 “수원특례시의회는 수원시와 함께 소상공인들이 안정적으로 경영하고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지원정책을 마련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현재 수원시는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해 ▲수원페이 발행 확대 ▲골목형상점가 지정 확대 ▲소상공인 특례보증 출연금 지원 ▲경영환경 개선사업 및 행궁동 지역상생구역 지정 등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장 의원은 “오늘 이 자리가 수원시 소상공인들이 서로 격려하고 함께 미래를 논의하는 화합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며 “소상공인 한 분 한 분의 노력이 모여 수원의 경제를 움직인다. 수원시의회에서도 그 여정에 든든한 동반자가 되겠다”고 덧붙였다.한편 매해 11월 5일은 ‘소상공인의 날’로 소상공인의 사회·경제적 지위 향상과 지역사회와의 관계 증진을 위해 대통령령으로 제정된 법정기념일이다.

수원특례시 보건복지위원 김은경 의원, ‘I LOVE 아이’ 캠페인 참여

I LOVE 아이 캠페인 (수원시 제공) [금요저널] 수원특례시의회 김은경 의원(세류1·2·3동, 권선1동)은 지난 11월 1일(토), 화성행궁 광장에서 열린 시민과 함께하는 ‘I LOVE 아이’캠페인에 참석해 아동보호 인식 확산 활동에 함께했다.이번 행사는 수원시 아동돌봄과 주관으로 진행됐으며, 수원시를 비롯해 학원연합회, 경찰서 아동보호전문기관, 청소년재단 등 여러 기관이 참여해 “모든 아동이 안전하고 존중받는 도시”를 만들자는 공동의 뜻을 모았다.김 의원은 이날 행사에서 아동보호 전단지 배포와 체험부스 운영 지원 등 현장 일손을 도우며 시민들과 함께했다.특히 학원연합회가 운영한 미술체험 프로그램 부스는 어린이들이 직접 만들기 체험을 할 수 있어 큰 호응을 얻었으며 교육자로서의 전문성과 창의성을 발휘해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체험활동을 선보였다.이날 학원연합회는 행사 참여자들로부터 “가장 인기 있는 부스”로 꼽히는 등 큰 인기를 끌었다.김 의원은 “아동의 권리는 우리 모두가 함께 지켜야 할 약속”이라며 “앞으로도 아동권리 존중과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교육 및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아이들이 마음껏 웃으며 자랄 수 있는 도시, 행복한 수원을 만들어가기 위해 정책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More News

이전
다음
▲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