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특례시

수원시립미술관,웰니스 관광지 인증기관 공식 현판 수여

수원시립미술관,웰니스 관광지 인증기관 공식 현판 수여 (수원시 제공) [금요저널] 수원시립미술관 2025 경기도 대표 웰니스 관광지 현판 수여 / 경기도 수원시립미술관은 지난 11일 경기도와 경기관관공사가 주관한 에서 경기도 대표 웰니스 관광지 인증 현판을 수여받았다.수원시립미술관은 2024년부터 고령화․우울․사회적 단절 등 현대사회의 문제를 예술적으로 접근하고 치유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또한 올해 4월 홍익대학교와의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공동 기획 및 운영을 통해 전문성과 효과성을 한층 높였다.그간의 성과를 바탕으로 지난 8월 「경기도 웰니스 관광지」로 선정되는 쾌거를 낳았다.이후 밀착 컨설팅 실행 지원 사업으로 홍익대 공공디자인 연구센터, 교육대학원이 함께 개발한 예술·치유·관광 결합 콘텐츠 을 11월 한 달간 운영했다.경기도 웰니스 관광 활성화를 위해 개최된 는 웰니스 관광위원회, 경기도 웰니스 관광지 인증 시설사 및 시·군, 경기도, 경기관광공사, 한국경영인증원 등이 참석했다.을 부제로 웰니스 관광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하고, 2025년 경기도 웰니스 관광 활성화 사업 성과와 인증 관광지 컨설팅 우수 사례 등을 공유했다.이어서 웰니스 관광지 인증기관을 대상으로 한 공식 현판 전달식이 진행되었다.수원시립미술관 남기민 관장은 “앞으로도 지역 관광과 예술·치유가 결합된 미술관만의 웰니스 콘텐츠를 확장하겠다”라고 전했다.

수원시 장안구 정자 1 동 통장협의회, 골목상권 살리는 ‘전통시장 장보기의 날 ’개최

수원시 장안구 정자 1 동 통장협의회, 골목상권 살리는 ‘전통시장 장보기의 날 ’개최 (수원시장안구 제공) [금요저널] 수원시 장안구 정자 1 동 통장협의회는 지난 11일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골목상권을 보호하는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는 ‘전통시장 장보기의 날 ’행사를 장안구 소재 정자시장에서 진행했다.정자 1 동 통장협의회는 지난 9월 북수원시장을 시작으로 상인회와 협력해 자율적인 장보기 활동을 정례화하였으며, 주민들에게 전통시장 이용을 장려하는 한편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꾸준히 모색했다.이해영 정자 1 동 통장협의회장은 “전통시장은 지역경제의 기반이며 주민들이 모이게 되는 중요한 소통공간이라고 생각한다 ”고 전하며 “지속적으로 정자 1 동의 통장협의회가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해 앞장서겠다 ”고 말했다.한편 정자 1 동 통장협의회는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다른 전통시장과의 연계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수원시 장안구 정자 3 동 주민자치회, 환경관리원에 따뜻한 음료 전달

수원시 장안구 정자 3 동 주민자치회, 환경관리원에 따뜻한 음료 전달 (수원시장안구 제공) [금요저널] 수원시 장안구 정자 3 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11일 정자 3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연말을 맞아 환경관리원들에게 따뜻한 음료를 전달하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이번 나눔은 한 해 동안 지역 환경정비와 생활환경 개선을 위해 묵묵히 일해온 환경관리원들에게 따뜻한 온기를 전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가을 낙엽 정비와 제설 작업 등 추운 날씨 속에서도 야외 근무를 이어가는 환경관리원들을 위해 직접 구입한 유자차·모과차와 커피 등 따뜻한 음료를 쉼터별로 직접 전달했다.이판수 정자 3 동 주민자치회장은 “추운 날씨에도 항상 지역 곳곳을 정성스럽게 정비해 주시는 환경관리원분들 덕분에 주민들이 쾌적한 환경을 누릴 수 있다 ”며 “이번 나눔이 작지만 따뜻한 위로가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송근숙 정자 3 동장은 “환경관리원분들은 우리 동의 든든한 버팀목 ”이라며 “주민자치회와 동 행정복지센터도 협력하여 감사의 마음을 꾸준히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전했다.한편, 정자 3 동 주민자치회는 주민 참여와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자치활동과 지역 봉사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More News

이전
다음
▲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