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평택시의회, 제259회 제2차정례회 제2차 본회의 폐회

평택시의회, 제259회 제2차정례회 제2차 본회의 폐회 (평택시의회 제공) [금요저널] 평택시의회는 15일, 시의회 2층 본회의장에서 평택시의회 제259회 제2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11월 26일부터 20일간 진행된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이날 제2차 본회의에서는 △ 의원발의 조례안 등 19건 △ 집행부 제출 조례안 등 32건을 보고하여 총 51건 의 안건을 심의‧의결했다.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는 12월 8일부터 12일까지 5일간 각 상임위원회의 예비 심사를 거쳐 △ 2025년도 기금운용계획 변경안 △ 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 △ 2026년도 기금운용 계획안 △ 2026년도 예산안 등을 종합 심사했다.2025년도 기금운용계획 변경안은 3536억 원으로 집행부에서 제출한 원안대로 의결하였으며, 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은 기정 예산액 대비 886억 원이 증가한 2조 8939억 원으로 원안대로 의결됐다.이는 중앙정부 및 경기도의 국·도비 보조사업 반영과 필수경비 조정, 연내 집행이 어려운 사업 감액 등을 종합적으로 반영하였다.2026년도 기금운용 계획안은 총 12개 기금의 2026년도 말 조성액은 3417억 원으로 집행부에서 제출한 원안대로 의결하였다.2026년도 평택시에서 제출된 총 예산안 규모는 2조 4283억 원으로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심의한 결과 67억 원이 감액된 2조 4216억 원으로 의결하였다.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는 각 상임위원회의 예비심사 결과를 비롯해 사업의 시행효과, 불요불급 여부 등을 면밀히 검토하여 심의했으며, 주민참여예산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제도 운영의 내실화에 뜻을 모으고 2027년도 행사·축제성 예산 편성 시 재정 건전성 확보를 위해 해당 예산의 조정을 당부했다.강정구 의장은“올 한해 시민의 목소리를 대변하기 위해 쉼없이 달려오며 시민을 위한 열정과 헌신으로 굳건한 책임을 보여주신 의원 여러분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라며, “책임감 있는 자세로 자료 준비와 답변에 임해 주신 정장선 시장님을 비롯한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 수고 많으셨고, 한 해 동안 평택시 발전을 위해 노력해 주신 모든 분께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라고 전하며 제259회 평택시의회 제2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 산회를 선포했다.

2025 평택시 새마을지도자대회 성황리 개최

2025 평택시 새마을지도자대회 성황리 개최 (평택시 제공) [금요저널] 평택시 새마을회는 지난 12일 팽성 국제교류재단에서 300여 명의 새마을지도자가 참석한 가운데 ‘2025 평택시 새마을지도자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날 행사에는 정장선 평택시장과 강정구 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시의원, 각 사회단체장이 참석해, 한 해 동안 수고한 새마을지도자들에게 축하와 격려의 뜻을 전했다.‘함께 새마을, 미래로! 세계로!’를 주제로 열린 이번 대회는 2025년 한 해 동안의 새마을회의 활동 성과를 돌아보고, 새마을지도자들 간의 화합과 소통을 도모하며 2026년 평택시 새마을회가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연규창 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올 한해도 근면·자조·협동의 정신을 가지고 이웃을 위해 궂은일도 마다하지 않고 봉사하신 새마을지도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린다. 전 세대가 함께하며 미래를 밝혀가는 새마을운동으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정장선 평택시장은 “지역 곳곳에서 묵묵히 봉사하며 살기좋은 평택시를 만드는데 힘쓰신 새마을지도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 내년에도 활발한 활동을 기대하며 시도 적극적으로 응원하겠다”고 했다.이날,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새마을지도자들의 시상식도 함께 진행했으며 △대통령 표창 평택시새마을회장 연규창, △국무총리 표창 포승읍새마을부녀회장 김유순, △행정안전부장관 표창 새마을지도자서정동협의회장 한정만, △새마을운동중앙회장 표창 새마을지도자통복동협의회장 오세종, 오성면새마을부녀회장 김명자, 원평동새마을부녀회장 심기숙 등 새마을운동 유공 새마을지도자 47명이 수상하였다.또한, 회원단체별 읍면동 평가 최우수 읍면동으로는 새마을지도자서정동협의회와 팽성읍새마을부녀회가 영예를 차지했다.

2025년 신규 임용 공무원 대상 평택시 경관 아카데미 교육 개최

2025년 신규 임용 공무원 대상 평택시 경관 아카데미 교육 개최 (평택시 제공) [금요저널] 평택시는 지난 12일 오후 4시, 시청 도시정책회의실에서 ‘2025년 신규 임용 공무원 대상, 평택시 경관 아카데미’교육을 개최했다.이번 교육은 신규 공무원이 경관의 기본 개념과 평택시 경관 정책 방향을 이해하고, 향후 행정업무 전반에 경관 관점을 자연스럽게 적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특히, 평택시가 지속적인 도시 성장과 인구 100만 시대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공직자의 경관 인식과 역할이 중요해짐에 따라 경관의 중요성을 체계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교육에 앞서 이성호 평택시 부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여러분은 앞으로 평택시와 함께 성장해 나갈 중요한 주역”이라며 “평택시의 비전을 이해하고 조직과 도시환경에 잘 적응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이어 “평택시가 성장하는 만큼 여러분의 역량 또한 함께 성장할 것”이라며, “일상적인 행정업무 속에서도 우리 주변의 공공디자인부터 도시 전체의 경관까지 고민하는 공직자가 되어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이번 경관 아카데미 교육은 주신하 강사의 강의로 진행됐으며, ‘경관의 이해 및 평택시 경관’을 주제로 경관의 개념과 경관행정의 필요성, 평택시 경관의 특성과 정책 방향 등으로 이루어졌다.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신규 공무원이 경관의 개념과 가치를 이해하고, 이를 특정 부서에 국한하지 않고 전 행정 분야에 접목할 수 있도록 인식을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며, “공직에 첫발을 내딛는 시점에서 평택시의 도시 비전과 경관행정의 방향을 함께 이해함으로써, 신규 공무원들이 조직과 행정 환경에 원활히 적응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한편, 평택시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경관 교육을 추진할 계획이며, 관련 부서 또는 직렬별 교육 대상을 세분화해 각 분야 특성에 맞는 사례 중심의 전문적인 경관 교육 프로그램 도입도 검토하고 있다.

평택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2025 발표회 및 수료식 개최

평택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2025 발표회 및 수료식 개최 (평택시 제공) [금요저널]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가 운영하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가 지난 13일 오전 10시 문화센터 1층 강당에서 ‘2025년 방과후아카데미 발표회 및 수료식’을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한 해 동안 청소년들이 참여한 다양한 교육과 체험활동 내용을 발표하고, 수료를 통해 서로의 노력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보호자와 가족들이 함께 참석해 의미를 더했다.1부 발표회는 청소년의 사회로 진행되었으며, 독창, 음악줄넘기, 댄스, 미디어영상, 합창 등 다양한 공연이 펼쳐졌다.청소년들은 무대를 통해 그동안 갈고닦은 재능을 자신 있게 선보였고, 합창곡 「꿈꾸지 않으면」과 「흰수염고래」를 통해 꿈과 도전의 메시지를 전했다.2부 수료식에서는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포상식이 진행되어 방과후아카데미 지원협의회 위원들이 메달과 인증서를 전달했으며, 이어 성실상·리더상·모범상 상장 수여와 함께 총 40명의 청소년에게 수료증이 전달되었다.이날 사례발표를 한 어머니는 방과후아카데미 활동을 통해 자녀의 자존감과 시민의식이 성장했음을 전하며, “아이에게 꿈과 웃음을 되찾아 준 소중한 공간”이라는 소감을 밝혔다.청소년 사례발표에 나선 청소년은 3년간의 활동을 통해 꿈을 찾고 자신감과 지도력을 기를 수 있었던 경험을 나누며, 방과후아카데미가 “보물 같은 곳”이라고 전했다.방과후아카데미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청소년의 성장을 함께 축하하고 새로운 도전을 응원하는 자리였다”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이어가겠다”라고 밝혔다.한편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성평등가족부와 지방자치단체가 지원하는 국가정책 사업으로, 청소년들의 건강한 방과 후 생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체험활동, 학습지원, 급식 등을 지원하고 있다.특히 평택시는 초등 4~6학년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동아리 활동,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등을 통해 긍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More News

이전
다음
▲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