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

옹진군, 지역급식관리지원센터 민간위탁 재계약 체결

옹진군, 지역급식관리지원센터 민간위탁 재계약 체결 [금요저널] 옹진군은 지난 24일 옹진군청 소회의실에서 재능대학교 산학협력단과 옹진군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운영 사무에 대한 민간위탁 재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으로 기존 어린이집, 유치원, 학교의 어린이 급식에 대한 관리 뿐 아니라 2025년 하반기부터는 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의 개소를 통해 사회복지급식소 이용자도 올바른 식습관 관리를 위한 식단제공과 영양·위생 등 에 대한 관리가 이루어질 수 있게 됐다. 옹진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의 수탁기관인 재능대학교 산학협력단은 지난2021년 12월부터 2024년 12월 31일까지 총 3년간 사업을 추진해왔으며 옹진군 특산물을 사용한 전통간식 레시피 개발 특화사업 및 옹진군 특성을 고려한 재료 선정을 통한 맞춤형 식단 보급 등 어린이급식소의 위생과 건강증진에 기여해왔으며 이번 재계약 협약을 통해 2025년부터 2027년까지 총 3년간 옹진군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의 운영을 맡게 됐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어린이와 사회복지시설의 취약계층에 대한 식단 및 영양관리, 순회방문교육을 통한 철저한 위생관리로 안전하고 위생적인 급식소가 될 수 있도록 위탁기관과 수탁기관 모두 힘을 모아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옹진군, 따뜻한 감동복지 실현 사회복지시설 연말 위문

옹진군, 따뜻한 감동복지 실현 사회복지시설 연말 위문 [금요저널] 옹진군은 이웃사랑 나눔 실천과 감동복지 실현을 위해 소외될 수 있는 사회복지시설의 이웃들이 따뜻한 연말을 보낼 수 있도록 18일 부터 27일까지 위문을 실시한다. 이번 위문은 각 면의 공립요양원 개원으로 지난해에 비해 4개소 시설이 늘었으며 18일 영흥면 해피타운을 시작으로 관내 10개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시설 이용자와 관계자를 위문·격려하고 위문품을 전달 할 예정이다. 옹진군 관계자는 “연말을 맞아 이웃과 따뜻한 마음을 나누고 공동체의 중요성을 되새기기 위해 이번 위문 방문을 마련했다”며 “옹진군에서는 앞으로도 사회복지시설을 정기적으로 찾아 주민들과 소통하며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옹진군, 도서쓰레기 정화운반선‘옹진청정호’ 진수

옹진군, 도서쓰레기 정화운반선‘옹진청정호’ 진수 [금요저널] 옹진군은 지난 17일 목포에서 도서쓰레기 정화운반선인‘옹진청정호’의 진수식을 가졌다. 선박이 건조되고 있는 목포에서 진행된 이날 진수식에는 임현택 옹진군 부군수를 비롯해 서무천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목포지사장, 정승호 한국메이드 부사장, 이현흥 오션선박기술 대표 등이 참석해 옹진청정호의 진수를 축하했다. 옹진청정호는 친환경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탑재한 208톤급 운반선으로 1회 운항 시 약 50톤의 해양쓰레기를 운반할 수 있어, 근해도서 및 연평면의 해양쓰레기를 보다 신속하게 반출해 청결한 도서환경을 조성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임현택 부군수는 “옹진청정호의 진수를 위해 힘써주신 여러 관련 기관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 옹진청정호가 운항되면 옹진군 보다 청결한 도서환경이 조성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진수된 옹진청정호는 마무리 과정을 거쳐 2025년 2월말 건조가 완료될 예정이다.

More News

이전
다음
▲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