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

옹진군, 11월 중 직원 월례조회 개최

인천광역시 옹진군 군청 [금요저널] 옹진군(군수 문경복)은 지난 3일 효심관에서 전 직원들을 대상으로 11월 중 월례조회를 개최하고 당면 군정 현안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이날 문경복 군수는 직원 훈시를 통해 “본격적인 공공비축미곡 수매 시기를 맞아 농민 1년 농사의 결실을 원활하게 맺을 수 있도록 수매 준비와 행정지원에 만전을 기할 것”을 강조했다.이어 “내년도 본예산이 군의회 정례회를 통해 원활히 반영될 수 있도록 군의회와 긴밀히 협조하고 부서별로 철저한 사전 준비와 성실한 자료 제출을 바란다”며 “특히 제253회 옹진군의회 정례회 대응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또한, 겨울철을 맞아 재난·재해와 안전사고의 위험이 높은 시기임을 언급하며 “주민들이 따뜻하고 안전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월동기 종합대책을 수립하고 도서지역의 산불과 같은 재난사고 예방에도 철저를 기해달라고 ”당부했다.특히 도서지역 특성상 산불 진화가 어렵다는 점을 강조하며 주민 홍보와 예찰 활동 강화를 지시했다.한편 이날 월례조회에서는 직장보수교육의 일환으로 ‘옹진군정신건강복지센터 및 정신건강 사업 소개’와 ‘공직선거법 교육’을 함께 진행됐다.특히 옹진군 정신건강복지센터는 군민의 정신건강 증진과 자살예방을 위한 기관으로 중증정신질환자 관리, 중독관리, 자살예방, 아동청소년 정신건강 사업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번 교육을 통해 다양한 사례와 정신건강 서비스 이용 방법 등을 안내해 군민의 건강한 마음을 지키는데 옹진군이 앞장설 수 있도록 교육했다.

스카이랩스, 연평면 건강취약계층 위해 반지형 혈압계 기탁

스카이랩스, 연평면 건강취약계층 위해 반지형혈압계 기탁 (사진제공=옹진군) [금요저널] 옹진군 연평면은 지난 31일 성남시 분당구 소재의 헬스케어 전문기업인 ‘스카이랩스’로부터 반지형 혈압계인 ‘카트 비피’를 기탁받았다고 밝혔다.기탁된 ‘카트 비피’는 손가락에 착용하는 반지형 혈압계로 사용자 스스로 일상생활 속에서 손쉽게 혈압을 측정·관리할 수 있어, 심뇌혈관질환을 조기에 진단하고 예방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이번 기탁은 ‘스카이랩스’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연평면을 지정해 기탁한 것으로 고령 인구 비율이 높아 만성질환을 비롯해 고혈압 관리가 반드시 필요한 지역임에도 의료기관 접근성이 현저히 떨어지는 연평면 주민의 건강증진에 기여하고자 하는 취지로 진행됐다.황준철 연평면장은“의료 인프라가 열악한 연평면의 상황을 이해하고 깊은 공감과 관심을 보여준 ‘스카이랩스’측에 깊은 감사를 표하며 ‘카트 비피’가 체계적인 혈압 관리가 절실한 건강취약계층에 잘 전달될 수 있도록 책임감 있게 추진하겠다”며 “이번 기탁으로 관내 주민들의 심뇌혈관 질환 발생률이 현저히 감소 되기를 기대해 본다”고 말했다.

옹진군, “문화체육관광부 대청국민체육센터 건립 공모사업”선정

인천광역시 옹진군 군청 [금요저널] 옹진군(군수 문경복)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한 ‘2026년 생활체육시설 확충 지원사업’공모에 선정되어 대청 국민체육센터 건립을 위한 국비 40억을 확보했다고 밝혔다.대청 국민체육센터 건립 사업은 옹진군 대청면 대청리에 총 사업비 97억원을 투자해 지하 1층 ~ 지상 2층의 규모로 건립되며 다목적 경기장, GX룸, 체력단련실 및 운동처방실 등의 시니어친화형 체육센터를 조성할 예정이다.옹진군은 이번 공모 선정을 위해 2024년부터 사전절차인 사업시행계획 고시, 부지매입, 중기지방재정계획 수립, 지방재정투자심사 심의 등을 모두 완료했으며, 앞으로의 사업 추진일정으로 26년 설계 공모 및 실시설계 추진, 27년 착공, 28년 6월 개관을 목표로 추진할 계획이다.또한, 대청면은 노인인구가 많은 도서지역으로 노령화 비율이 전체 인구의 35%를 차지하는 초고령화 지역으로 이번 공모사업 선정을 통해 지역 내 젊은층 뿐만아니라 노인층도 체육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해 건강한 신체활동과 건전한 여가생활을 영위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문경복 옹진군수는“이번 공모사업 선정은 대청면 주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실현에 한 걸음 더 다가선 것”이라며 “차질 없는 사업 추진을 통해 지역 균형 발전과 군민 건강증진에 크게 기여하는 대청 국민체육센터를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옹진군, 고위공직자 대상 4대 폭력 예방 교육 실시

인천광역시 옹진군 군청 [금요저널] 옹진군(군수 문경복)은 지난 3일 군청 회의실에서 5급 이상 공무원을 대상으로 ‘고위공직자 4대 폭력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양성평등기본법 제31조 및 관련법령에 따른 법정 의무교육의 일환으로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전문 강사로 활동 중인 중앙경찰학교 소속 조우진 경감을 초빙해 4대폭력에 대한 인식 제고 및 공직사회 내에서의 폭력 예방과 피해자 보호 및 2차 피해 방지에 중점을 두고 사례 중심의 강의로 진행됐다.문경복 옹진군수는“이번 교육을 통해 고위공직자들의 성인지 감수성이 높아져 건강한 직장문화를 만들어 가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직장 분위기 조성을 위해 교육과 제도 개선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한편 옹진군은 4대 폭력 예방교육과 함께 고충 상담 창구와 고충 심의위원회를 운영해 직장 내 성희롱·성폭력 등 고충 발생 시 신속하고 공정하게 대응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고충 상담은 옹진군청 사회복지과에 있는 상담 창구와 온라인 업무포털을 통해 상시 접수할 수 있다.

More News

이전
다음
▲ Back To Top